본문 바로가기
강성스프링

쉐보레 트래버스 빅풋스프링

by 스프링 맨 2023. 12. 26.
728x90
반응형

 

쉐보레 트래버스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차량의 순정상태의 차고가 전륜에 비해 후륜이 많이 높습니다

미국차의 특성인거같은데 트레일러 견인도 하고 그러기에 순정차고가 이렇게 세팅이 되어서 

제작이 된 거 같습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차량 순정 전륜차고 850mm입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차량 순정 후륜차고 895mm입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차량에 장착될 빅풋스프링입니다

트래버스 순정 스프링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범프스토퍼가 스프링 안쪽에 위치해 있고 쇼바로드에도 범프스토퍼가 또 있습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차량의 순정 스프링을 탈거하였습니다

스프링 상단 시트 안쪽으로는 구리스가 이렇게 도포되어 있는데 왜 도포되어 있을까요

트래버스의 순정스프링을 탈거하고 빅풋스프링을 장착했습니다

트래버스 후륜 스프링을 빅풋스프링으로 모두 교환하고 볼트너트를 조였습니다

간혹 트래버스 차량중에 일반적인 움직임에서 소음은 발생하지 않고 리어 쪽에서 방지턱을

넘을 때나 차량이 상하로 많이 바운싱 움직일 때 뿌직 뿌직 하는 소음이 나는 차량이 있습니다

그래서 스프링 상단 시트부분에 구리스가 도포돼있는 건가 했지만

제가 차량을 작업해본 결과는 쇼바 안쪽에 장착되어있는 스토퍼가 쇼바의 뚜껑과 만나면서

소음이 발생했었습니다

트래버스 후륜 소음으로 고생하시는 오너분들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전륜은 와이퍼 커버와 탈거할것들이 조금 많습니다 

쇼바를 탈거하여 스프링을 탈거 하였습니다

트래버스 차량의 전륜 쇼바스프링은 맥퍼슨스트럿 방식입니다

작업에 크게 어려운 거는 없습니다

빅풋스프링 조립을 마치고 차량에 장착하였습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빅풋스프링 장착 전륜 차고

850mm에서 880mm로 30mm 차고상승 하였습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빅풋스프링 장착 후륜 차고 795mm에서 795mm로 차고 동일합니다

트래버스의 차량은 10mm 정도 차고가 상승하는데 현재차량은 차고가 동일하게 나왔습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빅풋스프링 장착

감사합니다 안전 운전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