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성스프링

BMW 미니쿠퍼 컨트리맨 F60 빅풋스프링

by 스프링 맨 2024. 1. 12.
728x90
반응형

 

BMW 미니쿠퍼 컨트리맨 F60 리프트업 빅풋스프링 초도 테스트 생산

스프링 샘플 장착입니다 1차로 순정스프링에 빅풋스프링 제작으로 장착을 하여

주행테스트를 진행하고 2차로순정 스프링 쇼바를 탈거해서 쇼바의 제원도

체크를 하여 일체형 서스펜션을 테스트 제품으로 제작을 하여 스프링 교체 만으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계획입니다 역시나 미니는 미니입니다 순정 상태에서도

주행을 해봤을 때  누군가는 딱딱하다고 느끼겠지만 튜닝을 해놓은

차처럼 짱짱합니다 

BMW 미니쿠퍼 컨트리맨 F60 순정 전륜 차고 휠 끝에서 펜더까지 665mm입니다

BMW 미니쿠퍼 컨트리맨 F60 순정 후륜 차고 휠끝에서 펜더까지 667mm입니다

BMW 미니쿠퍼 컨트리맨 F60 차량에 테스트 하게 될 빅풋스프링입니다 

BMW 미니쿠퍼 컨트리맨 F60 차량의 후륜 서스펜션은 스프링과 쇼바가 전 세대의

미니처럼 일체형으로 같이 붙어있지 않고 따로 떨어져 있습니다

BMW 미니쿠퍼 컨트리맨 F60 ALL4 차량이기 때문에

후륜 드라이브샤프트가 있어서 작업의 난이도가 조금 있을거 같습니다

BMW 미니쿠퍼 컨트리맨 F60 차량의 후륜 스프링을 탈거하기 위해

이리저리 살펴보고 있습니다

쇼바의 부싱 부분과 활대링크 각종 배선을 탈거하여 순정 스프링을 탈거하였습니다

BMW 미니쿠퍼 컨트리맨 F60차량의 후륜 스프링은 휠 센터에서 앞쪽으로 스프링이

안착이 되어있기 때문에 스프링의 자유장이 길지 않습니다

좀 더 스프링레이트가 강해졌고 자유장도 길어졌기 때문에 스프링 장착이

벌써부터 걱정이 되네요

후륜 서스펜션의 구조는 간단하게 보이나 작업성이 조금 난도가 있습니다

스프링 전용 압축기 장비가 있으면 최소한의 부품탈거로 스프링 교체가

가능합니다

BMW 미니쿠퍼 컨트리맨 F60 차량의 후륜 빅풋스프링 장착을 하고 있습니다

빅풋스프링 후륜 장착을 완료했습니다 간섭여부 및 소음 등등

주행 테스트를 하면서 체크를 해야 합니다

BMW 미니쿠퍼 컨트리맨 F60 차량의 전륜 쇼바는 이렇게 너클에 쇼바 하단부가

박히는 구조입니다 이런 차량들의 쇼바스프링 작업의 난이도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쇼바의 바디 부분과 타이어안쪽의 간격여유가 많지 않습니다

일체형 쇼바 제작에 있어서 고려해야 할 점이 많아 보입니다

BMW 미니쿠퍼 컨트리맨 F60 차량의 전륜 쇼바스프링을 탈거하였습니다

BMW 미니쿠퍼 컨트리맨 F60 차량 전륜 쇼바에 빅풋스프링 장착을 하고

차량에 조립을 하였습니다 쇼바 바디 부분에 제원측정 흔적이 많이 보입니다

전륜스프링 장착에 간섭이나 맞지 않는 부분은 없습니다

주행테스트를 해봐야겠습니다

BMW 미니쿠퍼 컨트리맨 F60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전륜 차고

665mm에서 705mm로 40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BMW 미니쿠퍼 컨트리맨 F60 빅풋스프링 장착 후륜 차고

667mm에서 720mm로 53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1차 테스트 주행과 AT타이어로 변경을 하여

타이어 사이즈를 조금 크게 변경할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