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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신형 트랙스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트랙스 차량의 차고를 리프트업 하려고 합니다
차주분께서는 전체적으로 차고를 상승시키고 싶어 하십니다
순정상태의 차고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쉐보레 신형 트랙스 차량 순정 전륜 차고 765mm입니다
쉐보레 신형 트랙스 차량 순정 후륜 차고 788mm입니다
풀 체인지된 신형트랙스 차량은 전 세대 트랙스 차량보다
차량의 사이즈도 커지고 많이 달라졌습니다
쉐보레 신형 트랙스 차량에 장착될 빅풋스프링입니다
쉐보레차량들의 엔진은 다운사이징이 된 1.2L 1.3L 엔진들입니다
엔진이 작고 귀엽습니다
이전 세대 쉐보레차량들은 전륜 쇼바마운트 고정부가 원볼트 고정 방식인데
지금은 3 볼트 고정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쇼바마운트 볼트를 탈거하기 쉽게 차량의 하우스 상단을 이렇게
오픈 타입으로 되어있습니다
전륜 서스펜션구조는 맥퍼슨 스트럿 구조이고
쇼바스프링 탈거에 어려움은 없는 구조입니다
전륜 쇼바 스프링을 탈거하였습니다
트랙스차량에서 탈거한 전륜 순정쇼바스프링을 쇼바쟈키에 고정을 하고
스프링 탈거를 위해 마운트 너트를 탈거하려고 합니다
트랙스차량의 전륜스프링을 탈거하고 스프링 자유장은 320mm이고
스프링이 쇼바에 조립되어 있을 때 최소자유장은 250mm입니다
쉐보레 신형 트랙스 차량의 전륜 순정스프링을 탈거하고 빅풋스프링으로 조립을
하려고 준비 중에 있습니다
빅풋스프링을 압축을 해야 하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작업을 해야 합니다
이렇게 쉐보레 신형 트랙스 차량에 전륜스프링을 빅풋스프링으로 교체를 하였습니다
쉐보레 신형 트랙스 차량은 후륜 서스펜션 구조가 토션빔입니다
스프링이 토션빔 부싱에 가깝게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스프링의 자유장이
너무 길어지면 장착에 문제가 생깁니다
쉐보레 신형 트랙스 차량의 후륜 스프링은 후륜 쇼바하단 볼트만 탈거하고
배선 및 브레이크호스에 주의해서 탈부착을 하면 되는 쉬운 작업이기 때문에
빠르게 장착을 하였습니다
쉐보레 신형 트랙스 차량에 후륜 빅풋스프링을 장착하여 안착이 잘 되었습니다
후륜 순정스프링보다 선경도 굵어졌지만 감긴 권수도 많아졌습니다
쉐보레 신형 트랙스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전륜차고
765mm에서 820mm로 55mm 차고상승하였습니다
쉐보레 신형 트랙스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후륜 차고
788mm에서 835mm로 47mm 차고상승하였습니다
쉐보레 신형 트랙스 차량의 차고가 거의 2인치 상승하였습니다
순정쇼바를 사용하면서의 차고가 높은 거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순정쇼바를 사용해야 되는 상황이면 30mm 정도가 적절할 것
같다고 생각이 됩니다 2인치 이상의 리프트업은 그에 맞는 쇼바의 길이와 쇼바의
댐핑 압력이 같이 따라가 줘야 더 나은 주행결과물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안전 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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