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성스프링

쌍용kg모빌리티 코란도스포츠 쇼바스프링 업그레이드

by 스프링 맨 2023. 7. 27.
728x90
반응형

전륜차고 725mm

후륜차고 770mm

후륜이 처져 있지 않은데 왜 오셨을까요??!!

빅풋 강성스프링이 후륜에만 장착이 되어있으십니다

캠퍼 장착으로 후륜만 빅풋 스프링이 장착이 되어있었고 승차감 향상을 위해 쇼바와  전륜 차고를 높이기 위해 방문하셨습니다

빅풋 1인치 강성스프링과 만도사에 승차감 개선형 쇼바 입니다 

승차감 개선형이기 떄문에 순정쇼바와 길이는 같고 전륜쇼바

(스프링하단 안착부 높이만 높습니다)

전륜은 어퍼암을 탈거하지 않고 요크를 풀어서 작업을 진행 합니다

연식이 좀 있다보니 녹이 나서 잘 안풀리는 볼트 너트들이 있었는데 잘 달래서 풀어봅니다 

붉은색의 만도쇼바와 시멘트컬러의 빅풋 스프링을 장착을 하기위해 조립중 입니다

마운트 위치를 잘 맞춰 장착을 하구요

운전석쪽 장착완료

조수석쪽 장착완료

만도쇼바는 스프링 하단 시트부분이 순정쇼바 보다 높기때문에 순정스프링을 사용하고 쇼바만 교체해도 차고는 20mm정도 올라갑니다

후륜 쇼바 나사선은 녹이 많이 생겨서 풀기가 힘들었습니다 ㅜㅜ

강성스프링이 장착이 되어있지만 무거운 캠퍼 적재로 인해 실제 차고는 순정차고와 크게

다르지 않아 더 긴쇼바가 아니더래도 문제가 없다고 판단하여 장착합니다 

좌우 장착을 완료했습니다

전륜차고 885mm

후륜차고 870mm

차주분꼐서 위 캠퍼의 수평도 맞추고 싶다고 하셨는데 수평은 거의 맞은거 같구요 

수치상으로는 전륜이 후륜보다 높게 나오긴 했지만 거의 모든 차종의 휀다 아치 디자인이 전륜은 조향을 해야하기 때문에

후륜쪽보다 휀다 아치 디자인이 높습니다 

(타이어 끝 부분과 휀다 끝 부분의 높이를 같게 만들면 차는 앞으로 쏠린 돌격형이 됩니다)  

10만키로 언저리 주행 하신 순정 부품들 안녕^^

승차감도 만족하고 가셨습니다 차주분 감사합니다 안전운전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