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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성스프링

르노 QM6 빅풋스프링

by 스프링 맨 2024. 8.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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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QM6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르노 QM6 차량 순정 프런트 차고 788mm입니다

르노 QM6 차량 순정 리어 차고 790mm입니다

현재입고된 르노 QM6 차량은 리어차고만 상승시키는 것은

아니고 프런트 리어 전체적으로 차고를 상승시키기 위해 방문해 주셨습니다

차량의 루프에는 루프탑 텐트도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르노 QM6 차량의 엔진룸입니다

2.0 디젤차량입니다 차량의 프런트 쇼바스프링을

탈거하기 위해서는 와이퍼커버를 탈거해야만 합니다

르노 QM6 차량에 장착될 빅풋스프링입니다

공교롭게도 프런트 리어 스프링의 색상이 다릅니다

르노 QM6 차량의 프런트 쇼바 마운트 체결부입니다

3개의 볼트가 있어야 하는데 하나가 보이지 않습니다

저기 동그라미표시 부분에 하나가 숨겨져 있습니다

이렇게 볼트 하나를 풀기 위해 와이퍼 커버를 탈거해야 합니다

르노 QM6 차량의 프런트 쇼바스프링입니다

스프링이 오른쪽으로 말려있는 우권입니다

거의 모든 차량이 왼쪽으로 말려있는 좌권의 스프링입니다

르노 QM6 차량의 너클과 쇼바의 체결부가 독일차들과 비슷하게 

너클에 박혀서 고정되는 구조입니다

볼트너트를 탈거하고 위 사진처럼 너클 뒤편에 공간이 있는데

특수공구를 사용하여 벌려주어야 쇼바를 탈거할 수 있습니다

르노 QM6 차량의 전륜 쇼바 마운트가 세모모양으로 간단한

구성으로 되어있는 거 같습니다 쇼바의 고정너트를 탈거할 때

마운트 부분을 손으로 잡고 임팩을 돌려서 풀면 안 됩니다

마운트가 회전되면서 손에 충격을 주는데

손이 너무 아픕니다 조심하셔야 합니다

르노 QM6 차량의 프런트 쇼바의 범프스토퍼의 상태입니다

세월의 흔적 같지는 않고 상시 범프스토퍼의 개입이 있었던가 같습니다

범프스토퍼가 찢어져 있었습니다

르노 QM6 차량의 순정쇼바에 빅풋스프링을 조립하고

차량에 장착하였습니다

르노 QM6 차량의 리어 스프링을 교체하기 위해

스테빌라이저 링크를 탈거하고 있습니다

스테빌링크와 쇼바하단 고정부를 탈거하였습니다

르노 QM6 차량의 리어 쇼바는 일자로 고정이 되어있지 않고

이렇게 사선으로 고정되어 있는 구조입니다

르노 QM6 차량의 리어스프링은 너클보다 앞쪽으로 위치해 있고

공간이 협소하다 보니 이렇게 스프링을 압축하여

순정스프링을 탈거하고 있습니다

르노 QM6 차량의 순정스프링과 교체될 빅풋스프링입니다

순정스프링보다 조금 더 굵고 감긴 권수가 많습니다

르노 QM6 차량의 리어스프링을 빅풋스프링으로 장착을 하였습니다

르노 QM6 차량에 빅풋스프링 장착을 하였고 탈거했던

부품들을 조립하고 있습니다 거의 모든 차량들의 하체 부품들의

용접부에는 이렇게 부식이 언제나 발생하나 봅니다

르노 QM6 차량에 빅풋스프링 장착을 모두 마무리하였습니다

르노 QM6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프런트 차고 788mm에서 803mm로

15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르노 QM6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리어

차고 790mm에서 810mm로

20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안전 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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