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기아자동차 픽업트럭 타스만 어드벤처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타스만 차량의 스프링 제원측정과 샘플스프링 장착을 하기 위함입니다
기아자동차 픽업트럭 타스만 어드벤처 차량 순정스프링
프런트 차고 875mm입니다
기아자동차 픽업트럭 타스만 어드벤처 차량 순정
리프스프링 차고 940mm입니다
기아자동차 픽업트럭 타스만 어드벤처 차량의 휠타이어가
변경되어 있습니다 타이어 사이즈는 285 70 17 33인치급
켄다 RT타이어가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기아자동차 픽업트럭 타스만 어드벤처 차량의 타이어의
전체 직경이 커지면서 타이어와 휀더라인의 간격은 가까워지기
때문에 차량의 차고가 낮아 보이게 됩니다 타스만은 픽업트럭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승차감에서 타협을 봐야 합니다 모노코크 유니바디
차량들의 승차감을 생각하시면 절대 안 됩니다
적재공간에는 많은 적재물을 적재하기 위해 스프링도 코일스프링이 아닌
리프(판) 스프링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래서 리어 차고가 프런트 차고에 비해
많이 높습니다 입고된 타스만 차량은 프런트 차고를 조금 상승시키기 위해
방문해 주셨습니다
기아자동차 픽업트럭 타스만 어드벤처 차량의 전면부는
트랩오버랜드의 윈치가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기아자동차 픽업트럭 타스만 어드벤처 차량의 프런트 쇼바스프링의
모습입니다 예전 모하비 차량과 거의 흡사합니다
기아자동차 픽업트럭 타스만 어드벤처 차량의 차주분께서
챙겨 오신 허브링도 같이 장착하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픽업트럭 타스만 어드벤처 차량의 프런트
순정쇼바스프링을 탈거하였습니다
기아자동차 픽업트럭 타스만 어드벤처 차량의 순정쇼바를 탈거하여
스프링 탈착기에 고정을 시켰습니다 순정스프링의 자유장도 길고
스프링의 레이트가 강하기 때문에 스프링 압축 시 더욱더 조심해야 합니다
기아자동차 픽업트럭 타스만 어드벤처 차량의 프런트쇼바
스프링 하단 접촉부입니다 진흙탕을 주행하셨던 거 같습니다
기아자동차 픽업트럭 타스만 차량의 일반 모델은 적재중량 600KG입니다
저희 타스만 XPRO차량은 400KG입니다
기아자동차 픽업트럭 타스만 어드벤처 차량의 순정쇼바에
빅풋스프링을 조립하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픽업트럭 타스만 어드벤처 차량의 프런트 좌우
스프링을 빅풋스프링으로 교체하였습니다
기아자동차 픽업트럭 타스만 어드벤처 차량의 1번 리프스프링
품번입니다 XPRO 차량과 1번 리프스프링 품번이 다릅니다
타스만 일반모델과 XPRO모델이 같이 있으니 듬직합니다
기아자동차 픽업트럭 타스만 어드벤처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프런트 차고 875mm에서 945mm로
예상과 다르게 70mm나 리프트업이 되었습니다
기아자동차 픽업트럭 타스만 어드벤처 차량 리어차고
940mm 차고는 동일합니다
프런트와 리어의 차고가 거의 동일하게 되었습니다
프런트 차고가 너무 많이 상승되어 다른 모델의 스프링으로
장착을 다시 하려고 합니다
기아자동차 픽업트럭 타스만 어드벤처 차량의 리어 리프(판)
스프링은 이렇게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일반모델과 XPRO차량의 리어 범프스토퍼도 달랐습니다
기아자동차 픽업트럭 타스만 차량의 일반모델의 프런트쇼바와
XPRO모델의 쇼바의 비교모습입니다 크게 차이가 있지 않지만
쇼바의 로드스트로크 차이가 10mm 정도 있는 거 같습니다
쇼바의 감쇠력의 차이는 현재 어떻게 확인해볼 방법이 없습니다
기아자동차 픽업트럭 타스만 어드벤처 차량의 프런트
빅풋스프링 최종 장착 차고 875mm에서 900mm로
25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기아 타스만 차량의 프런트 빅풋스프링의 종류는
높이별로 여러 가지 제작을 하려고 합니다
리어 리프(판) 스프링 쪽의 보강용 승차감개선용 제품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안전 운전하세요
728x90
반응형
'강성스프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르노 QM6 빅풋스프링 장착 (1) | 2025.05.26 |
---|---|
벤츠BENZ G바겐 빅풋스프링 장착 (0) | 2025.05.23 |
쉐보레 트레버스 빅풋스프링 장착 (2) | 2025.05.21 |
기아자동차 K7 빅풋스프링 장착 (4) | 2025.05.21 |
현대자동차 스타리아 빅풋스프링 장착 (4) | 2025.05.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