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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성스프링

토요타 시에나 빅풋스프링 승차감 강성

by 스프링 맨 2023. 9.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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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 시에나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도요타 시에나 차량의 순정 전륜 차고 760mm

토요타 시에나 차량의 순정 후륜 차고 773mm

토요타 시에나 차량의 앞뒤 차고 밸런스는 나쁘지 않지만 후륜 스프링을 강성승차감 스프링으로 교체 작업합니다

도요타 시에나 차량은 후륜 서스펜션이 토션빔 이지만 4륜 입니다

와우!!

토요타 시에나 차량의 리어쇼바 너트를 탈거하고 서스펜션의 축을 늘어트려 작업을 해야 하기에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차량의 바퀴가 지면에서 떨어지게 리프트로 띄우다 보면 휠 스피드센서가 당겨져 끊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휠스피드센서를 탈거해서 작업합니다

도요타 시에나 차량의 후륜 구조는 간단하나 스프링의 외경이 크고 토션빔이다 보니 장착 후 스프링이

자연적으로 휘어서 상하운동을 하게 됩니다 

도요타 시에나 차량의 후륜스프링 탈부착은 이렇게 스프링 압착기로 눌러서 작업을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작업이 너무너무 힘들어집니다

안전에 유의하여 스프링을 압착기로 압착을 해서 스프링 끝단을 잘 맞추어 장착을 합니다

도요타 시에나 차량의 후륜 스프링 장착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쇼바 부싱 쪽 고정을 하면 되겠습니다

도요타 시에나 차량의 탈거하였던 휠스피드 센서도 깜박하지말고 장착을 해줍니다

토요타 시에나 차량의 후륜 빅풋스프링 장착이 완료되었습니다

도요타 시에나 차량의 후륜 모든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국내 기아자동차 카니발차량도 4WD 출시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도요타 시에나 차량의 후륜 빅풋스프링 강성 승차감 차고 773mm에서 785mm로

12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토요타 시에나 차량의 후륜 차고는 미세할 정도로 상승하였지만 승차감과 적재물 실었을 때

처짐은 보완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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