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성스프링

쌍용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빅풋스프링 승차감 강성스프링

by 스프링 맨 2023. 9. 22.
728x90
반응형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이 방문해 주셨습니다

기존 후륜 스프링은 빅풋 35mm 스프링으로 작업이 되어있었습니다

앞쪽 스프링을 빅풋 1인치 스프링으로 교체하시려고 오셨습니다

차고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쌍용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의 순정 전륜 차고 728mm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 후륜 빅풋 35mm 스프링 차고 753mm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의 차고는 앞뒤 1인치 정도 차고 편차가 있긴 합니다만 앞스프링 교체를 하지 않고 주행을 하셔도 상관은 없어 보입니다

차주분께서 앞뒤 차고도 맞추고 후륜 빅풋스프링을 장착하고 승차감이 좋아졌다고 전륜 스프링 교체도 하신다고 합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의 전륜 서스펜션 쇼바 스프링입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의 순정 쇼바스프링을 탈거합니다 

쌍용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의 전륜 스프링 하단 부식 상태입니다 

재질이 철이다 보니 도장이 되어있어도 비벼지는 간섭 부위에는 녹이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겸사겸사 교체하시길 잘하셨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에 전륜 빅풋스프링을 장착합니다

쇼바쟈키 사용에 유의하여 스프링을 쇼바에 조립을 하고 차량에 장착합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의 운전석쪽 어퍼암에 고정되는 배선의 케이블 타이가 소실되어서

케이블타이로 고정을 해줬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의 작업을 마치고 차량을 움직여서 쇼바의 하단 부싱 볼트너트를 공차체결로 조여줍니다 그래야 부싱이 받는 스트레스를 줄여 내구성을 확보 할 수 있습니다

쌍용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의 쇼바 마운트 너트는 이렇게 엔진룸 깊숙이 있어서

연장대와 유니버설 조인트로 마운트 너트를 조립합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 전륜 빅풋스프링 차고 728mm에서 758mm로

30mm 차고상승 하였습니다

쌍용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 륜 빅풋스프링 차고 753mm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