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성스프링

KG모빌리티 쌍용자동차 코란도투리스모 빅풋스프링

by 스프링 맨 2023. 10. 11.
728x90
반응형

 

KG모빌리티 쌍용자동차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이 입고 되었습니다 

특수한 목적으로 개조되는 차량이기 때문에 차량의 차고를 많이 올리기로 했습니다

KG모빌리티 쌍용자동차 코란도투리스모 차량 순정 전륜 차고 732mm

KG모빌리티 쌍용자동차 코란도투리스모 차량 순정 후륜 차고 735mm

KG모빌리티 쌍용자동차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의 차고 밸런스는 나쁘지 않습니다만 이차량 같은경우 천장을 뚫어서 개조되고 더 많은 하중이 가해질 예정이기 때문에 차고를 많이 높이기로 결정했습니다

KG모빌리티 쌍용자동차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의 순정 스프링 입니다

KG모빌리티 쌍용자동차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의 하체부품에 방청처리를 한거같습니다 볼트너트는 녹이 발생했는데 다른부은 검은색으로 반짝반짝하네요

KG모빌리티 쌍용자동차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에 장착 하게 될 빅풋스프링 입니다

KG모빌리티 쌍용자동차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에 빅풋 강성스프링 장착을 하였습니다

스프링 하단 로우암 끝나는 부분을 잘 맞춰서 장착을 해야하고 차고가 많이 올라가는 스프링이라 작업 조립하는데 조금 더 난이도가 있습니다 안전에 주의하여 장착을 해야 합니다

KG모빌리티 쌍용자동차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에 리프트 잭을 이용하여 로우암 안쪽 부싱을 맴버에 잘 맞게 이동시키며 장착을 합니다 (말은 쉬운데 작업을 하면서 어려움이 많습니다)

KG모빌리티 쌍용자동차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의 전륜 쇼바스프링 입니다 전륜 쇼바스프링을 차량에서    탈거해 보겠습니다

이렇게 어퍼암과 활대링크 쇼바의 부싱 부분 볼트 너트를 풀어서 탈거를 합니다

KG모빌리티 쌍용자동차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의 쇼바를 쇼바쟈키에 걸어서 순정스프링을 탈거 해줍니다

빅풋스프링을 분해의 역순으로 장착을 합니다

스프링의 자유장도 더 길어지고 강성이 강해졌기 때문에 순정스프링보다 압축을 더 많이 해야하고 쟈키로 누르는 힘이 더 필요하기에  스프링을 압축해서 작업을 하는데 좀 더 신중하게 안전에 유의하여 작업을 해야합니다

 

KG모빌리티 쌍용자동차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에 빅풋스프링 조립이 완료된 쇼바스프링을 장착하였습니다

KG모빌리티 쌍용자동차 코란도투리스모 차량 빅풋스프링 전륜 차고 732mm에서 790mm로

58mm차고 상승 하였습니다

KG모빌리티 쌍용자동차 코란도투리스모 차량 빅풋스프링 후륜 차고 735mm에서  820mm로

85mm 차고 상승 하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