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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성스프링

르노삼성 QM6 빅풋스프링

by 스프링 맨 2023. 10.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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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QM6 가솔린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타이어가 한국타이어AT2 235/60/18 사이즈가 장착이 되어 있고 팩라인 루프박스도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여행을 자주 다니시는 차주님 입니다

유니바디에 SUV 차량들이 요즘 리프트업을 하러 많이 오시네요

르노삼성 QM6 가솔린 차량 순정 전륜 차고 785mm 입니다

르노삼성 QM6 가솔린 차량 후륜 차고 845mm입니다

르노삼성 QM6 가솔린 차량의 후륜차고가 전륜에 비하면 많이 높습니다

후륜 스프링을 바꾸셨을까요? 왜이렇게 앞뒤 차고 편차가 많이 다를까요?

역시 예상한대로 르노삼성 QM6 가솔린 차량 리어 스프링이 다른 회사의

제품으로 교체가 되어 있었습니다

온프라는 제품이네요 르노삼성 QM6 가솔린 차량 차주분께서 전륜과 후륜의 차고편차를 맞추시기 위해 방문하신거였습니다 왜 후륜 스프링만 교체를 하시고 전륜 스프링은 순정스프링을 장착하시고 다니셨나

하면요 아래에 설명드리겠습니다

르노삼성 QM6 가솔린 차량은 QM5차량과 거의 흡사합니다 전륜 휠하우스 쪽의 작업이 편하게 개선이    되었습니다 일단 공간이 좁은데 스트럿바가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작업시간이 조금 더 추가 되겠네요... 쇼바마운트 볼트는 3개인데 2개 밖에 안보이네요...

와이퍼 커버 안쪽에 숨어있습니다 즉 와이퍼 커버도 탈거해야 합니다

르노삼성 QM6 가솔린 차량의 사제 스트럿바 제품을 먼저 탈거 하였습니다

와이퍼와 와이퍼 커버도 탈거를 합니다

쇼바 마운트 볼트가 나타났습니다 커버 안쪽에 위치 하고있습니다

너트가 아니라 볼트 타입이라 볼트체결할때 주의 해야 합니다

르노삼성 QM6 가솔린 차량의 전륜 쇼바 좌우 입니다 뭔가가 다른게 보이십니까??

찾으셨나요??? 

안타깝게도 조수석 순정쇼바가 사망하셨습니다 쇼바의 바디쪽이 축축히 젖어 있습니다

쇼바의 오일이 새서 흘러 나온것입니다 추후 교체 권고 해드렸습니다

르노삼성 QM6 가솔린 차량의 전륜 서스펜션은 스트럿 구조입니다 

그러나 쇼바의 하단 고정부가 유럽차들과 같이 너클에 박아서 장착하는 구조입니다

작업이 조금 더 까다롭습니다

르노삼성 QM6 가솔린 차량의 너클 쇼바 부착부 뒤쪽을 벌려서 쇼바를 탈거 해야 합니다

르노삼성 QM6 가솔린 차량에 장착 하게 될 빅풋스프링 입니다

위 에서 후륜 스프링만 장착이 되어 있었던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스프링을 자세히 보면 다른 차량들의 스프링과 다른게 보입니다

찾으셨나요?? 맞습니다 스프링이 좌권 입니다

다른차량들의 스프링은 우권 (스프링이 오른쪽으로 말려서 제작이 됩니다)

르노삼성 QM6 가솔린 차량과 QM5 차량은 좌권 (스프링이 왼쪽으로 말아서 제작되어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다른 스프링 회사들은 좌권 (왼쪽으로 말려있는 스프링을 제조 안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스프링이 왼쪽으로 말려 제작된 스프링은 빅풋스프링 밖에 없을 것 입니다) 

르노삼성 QM6 가솔린 차량의 쇼바에 빅풋스프링을 장착 하였습니다

 

르노삼성 QM6 가솔린 차량의 조수석 전륜 쇼바스프링을 차량에 장착하였습니다

조수석 쇼바가 수명을 다해서 쇼바의 로드가 자꾸 쇼바 안쪽으로 들어가버려서 스프링 조립하는데

시간이 조금 더 소요되었습니다 너트를 잠궈야 하는데 로드가 자꾸 아래로 숨어서요

르노삼성 QM6 가솔린 차량의 운전석 전륜 쇼바스프링도 차량에 장착을 마쳤습니다

 

르노삼성 QM6 가솔린 차량 전륜 빅풋스프링 차고 785mm에서 835mm로 50mm 차고 상승 하였습니다

르노삼성 QM6 가솔린 차량 후륜 차고 845mm에서 840mm가 되었습니다

차량을 리프트에서 내렸다가 다시 올려야 차고가 안정되는데 운전자가 차량에 탑승하고 있어서

5mm 편차가 나왔네요

르노삼성 QM6 가솔린 차량의 전륜 후륜 차고 편차의 밸런스가 이제 맞아 떨어지네요

감사합니다 항상 안전운전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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