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성스프링

기아자동차 모하비더마스터 빅풋스프링

by 스프링 맨 2024. 1. 31.
728x90
반응형

기아자동차 모하비 더마스터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기아자동차 모하비 더마스터 차량 순정 전륜차고 825mm입니다

기아자동차 모하비 더마스터 차량 순정 후륜 차고 825mm입니다

현재 모하비 더마스터 차량의 전륜 후륜 차고밸런스는 너무 좋습니다

차주분께서는 후륜 차고 처짐을 고려해서 후륜스프링만 교체를 하시기로

하셨다가 전륜 후륜 차고를 전체적으로 상승시키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기아자동차 모하비 더마스터 차량에 장착될 빅풋스프링입니다

기아자동차 모하비 더마스터 차량의 후륜 서스펜션 구조는 멀티링크입니다

순정스프링을 탈거해 보겠습니다

기아자동차 모하비 더마스터 차량에 빅풋스프링을 장착을 했습니다

스프링 하단면 끝나는 자리에서 살짝 띄어서 물이나 오물이 배출되게 장착하였습니다

조수석 뒤 스프링도 빅풋스프링으로 장착을 하고 있습니다

스프링 끝나는 자리에 잘 맞춰서

스프링 방향을 잡아놓고 로우암을 압축시켜 너클 고정포인트에 

조립을 하면 되겠습니다

기아자동차 모하비 더마스터 차량의 조수석 리어 스프링도 빅풋스프링으로

장착을 하였습니다

리어 스프링을 빅풋스프링으로 모두 장착을 완료했습니다

기아자동차 모하비 더마스터 차량의 전륜 서스펜션구조는

더블위시본 구조입니다 먼저 어퍼암을 탈거하고 있습니다

스프링과 쇼바를 탈거하여 스프링쟈키에 장착을 하여 빅풋스프링으로

교체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스프링 압축 시 안전에 항상 유의하여 작업을 해야 합니다

순정쇼바의 길이에서는 MAX 2인치 차고상승이 가능합니다

더 많은 차고상승을 하려면 쇼바의 길이도 길어져야 합니다

순정쇼바에 빅풋스프링 장착을 하였고 차량에 조립을 하고 있습니다

조립은 분해의 역순으로 하나씩 조립을 하면 되겠습니다

기아자동차 모하비 더마스터 차량의 빅풋스프링 장착을 완료했습니다

차고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기아자동차 모하비 더마스터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전륜 차고

825mm에서 845mm로 20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기아자동차 모하비 더마스터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후륜 차고

825mm에서 850mm로 25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모든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차주분께서 스프링 교환을 하게 되면

전체적인 밸런스 및 다른 부품들의 내구성 안전성 등등 문제가 되지는 않는지

작업하는 동안 걱정을 많이 하셨습니다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안전 운전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