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성스프링

현대자동차 싼타페DM 보험출동차량 빅풋스프링

by 스프링 맨 2024. 2. 1.
728x90
반응형

현대자동차 싼타페 DM 보험출동 삼성애니카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차주분께서 다른 차량도 전에 방문하셔서 스프링 교체 작업을 하고 가셨었는데

다른 차량에도 빅풋스프링 장착을 하시려고 또 방문해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현대자동차 싼타페 DM 보험출동 삼성애니카 차량

순정 전륜 차고 760mm입니다

 

현대자동차 싼타페 DM 보험출동 삼성애니카 차량

순정 후륜 차고 750mm입니다

현대자동차 싼타페DM 보험출동 삼성애니카 차량의 

전륜차고편차와 후륜차고편차만 놓고 보았을 때는 후륜 차고가

많이 쳐져있지 않은거 같지만 싼타페 dm 공차상태 순정 후륜 차고는 전륜 차고보다

훨씬 높습니다 현재 차량은 보험출동 업무를 하는 차량으로 

차량의 차고 상승과 승차감 향상 후륜 타이어가 마이너스 캠버로 각도가 많이 변해서

캠버 수치 변화도 주려고 방문해 주셨습니다

현대자동차 싼타페DM 보험출동 삼성애니카 차량의 2열에는

이렇게 많인 배터리들이 적재되어 있습니다 이거 무게가 몇백 킬로 나오겠는데요

현대자동차 싼타페DM 보험출동 삼성애니카 차량의 트렁크 공간에는 이렇게 보험출동

업무를 볼 수 있는 각종 장비들이 적재되어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싼타페DM 보험출동 삼성애니카 차량에 장착될 빅풋스프링입니다

현재 차량은 특수한 경우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싼타페 차량에 적용하는 스프링보다

조금 더 레이트가 높고 자유장이 긴 빅풋스프링으로 장착하려고 합니다

현대자동차 싼타페 DM 보험출동 삼성애니카 차량의 후륜 순정스프링입니다

왼쪽 사진은 현재 순정 스프링 상태입니다 범프스토퍼가 벌써 로우암에 닿아있습니다

범프스토퍼는 주행 중 스프링 압축이 많이 될 상황에 스토퍼가 개입이 되어서

2차 스프링 역할을 하는 부품인데 차량이 정차되어 있는 상태에서도 이렇게

스토퍼가 닿아있으면 승차감의 악영향을 줄 것입니다

오른쪽 사진은 빅풋스프링으로 차고가 상승이 되어서 공차 상태의 범프스토퍼

간격으로 올라간 모습입니다

현대자동차 싼타페 DM 보험출동 삼성애니카 차량에 빅풋스프링 장착을 하였습니다

현재 범프스토퍼 간격은 차량의 타이어가 지면에서 떨어진

최대 리바운드된 상태입니다

현대자동차 싼타페 DM 보험출동 삼성애니카 차량에 

빅풋스프링 장착을 모두 완료하였습니다

 

후륜 타이어의 캠버각도가 육안으로도 기울어진 게 보일 정도였는데

빅풋스프링 장착 후 차고 상승으로 인해 캠버각도의 수치도 거의 정상수치로

돌아온거 같습니다 그래도 얼라이먼트는 꼭 교정하시고 운행하시길 바랍니다

현대자동차 싼타페DM 보험출동 삼성애니카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후륜 차고 750mm에서 782mm로 32mm 차고상승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안전 운전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