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성스프링

기아자동차 뉴카렌스 삼성애니카 보험출동차량 빅풋스프링

by 스프링 맨 2024. 2. 1.
728x90
반응형

 

기아자동차 뉴카렌스 삼성애니카 보험출동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기아자동차 뉴카렌스 삼성애니카 보험출동차량

순정 전륜 차고 685mm입니다

기아자동차 뉴카렌스 삼성애니카 보험출동차량

순정 후륜 차고 650mm입니다

기아자동차 뉴카렌스 삼성애니카 보험출동차량의 후륜 차고가 많이 낮아져 있습니다

보험출동차량의 특성상 배터리 및 무거운 중량물을 적재하고 운행하게 되는데요

차량의 노후화도 있겠지만 현재 뉴카렌스차량의 차고는 정상이 아니었습니다

차량을 리프트업 시켜서 후륜 하체를 보고 있습니다

운전석 리어 쪽 쇼바는 오일이 많이 새고 있습니다

그런데 스프링은 순정스프링이 아니고 보라색 스프링에 스프링 상단 고무시트도

순정이 아닌 좀 더 높은 우레탄 시트로 장착이 이미 되어있던 상태였습니다

그런데 차고가 너무 낮았습니다

빅풋스프링 장착을 위해 현재 장착되어 있는 스프링을 탈거하였습니다

예전에 생산되었던 멀티링크 차량들의 고질병중 하나가 후륜 스프링이

부식에 의해 절손이 되는 거였는데 현재 차량도 스프링 하단부가 절손이 되어서

조각조각 부러져 있었습니다 로우암 구조가 각종 오물을 배출이 잘 되지 않는 구조여서

이런 현상이 발생했다고 생각합니다

기존 스프링을 탈거하고 확인해 보니 양쪽스프링 모두 스프링 절손이 되어있습니다

기아자동차 뉴카렌스 삼성애니카 보험출동차량에 장착될 빅풋스프링입니다

순정상단 고무시트가 없어서 기존에 장착이 되어있던 우레탄시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순정시트보다 높기 때문에 차고가 조금 더 상승될 거 같습니다

기아자동차 뉴카렌스 삼성애니카 보험출동차량의 스프링 안착부 로우암 쪽을

최대한 청소를 해서 빅풋스프링을 장착하였습니다

카렌스차량에 얼라이먼트 캠버각도의 수치를 조정할 수 있는 링크가

사제로 장착이 되어있는데 상태를 보아하니 부식으로 조절이 불가할 거 같습니다

차량의 연식이 오래되어서 세월에 노후화가 있기 때문에 전체적인

하부 상태는 매우 좋지 못한 거 같습니다 다행히 스프링 교환하는 쪽

볼트너트는 잘 풀려서 작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기아자동차 뉴카렌스 삼성애니카 보험출동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후륜 차고 650mm에서 725mm로 75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우레탄 고무시트의 높이를 생각하면 빅풋스프링만으로 60mm 정도 상승한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안전 운전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