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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성스프링

기아자동차 EV9 빅풋스프링

by 스프링 맨 2024. 4.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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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 EV9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기아자동차 EV9 차량 순정 전륜 차고 840mm입니다

기아자동차 EV9 차량 순정 후륜 차고 860mm입니다

기아자동차 EV9 차량의 차고를 상승시키고 승차감을 향상하기 위해

빅풋스프링 장착을 결정하셨습니다

기아자동차 EV9 차량은 전기차량이기 때문에 본네트 안쪽에는 이렇게

수납공간이 존재합니다 주변은 커버로 이렇게 마감이 되어있습니다

플라스틱 커버를 탈거하면 이렇게 전륜 쇼바마운트 고정볼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EV9 차량의 보닛 내부 커버를 탈거하여 쇼바마운트

탈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EV9 차량 의 전륜 서스펜션 구조는 

더블위시본 구조의 서스펜션이 적용되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맥퍼슨 스트럿 구조입니다

기아자동차 EV9 차량에 장착될 빅풋스프링입니다

기아자동차 EV9 차량의 순정 휠타이어 및 같은 사이즈의 타이어를

사용하면 상관은 없습니다만 조금 더 큰 타이어나 AT타이어 같은 

타이어를 사용하실 계획이시라면 사이즈변경에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핸들 조향시 멤버에 타이어의 간섭 확률이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EV9 차량의 전륜 쇼바스프링을 탈거하였습니다

기아자동차 EV9 차량의 순정쇼바스프링을 쇼바쟈키에 고정을 시켰습니다

전륜 쇼바스프링은 크게 어려울 것은 없습니다

순정쇼바에 빅풋스프링을 장착하기 위해 스프링 압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쇼바의 마운트를 조립하고 너트를 조이고 있습니다

빅풋스프링이 장착된 쇼바를 차량에 장착하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EV9 차량의 리어 순정 스프링입니다

순정스프링의 굵기도 많이 굵고 강합니다

전기차량 EV6 아이오닉 차량들 모두 후륜 로우암은 알루미늄 재질로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탈거를 해서 스프링을 탈거합니다

순정스프링도 많이 강하기 때문에 압축하는데 많이 어렵습니다

더 강하고 자유장이 길어진 스프링을 장착하기란 까다롭고 어렵습니다

이렇게 스프링을 압축할 수 있는 장비로 압축을 해놓은 상태에서

조립을 해야 합니다

기아자동차 EV9 차량에 빅풋스프링 장착을 완료했습니다

기아자동차 EV9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전륜 차고 840mm에서 870mm로 30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기아자동차 EV9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후륜 차고 860mm에서 900mm로 40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안전 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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