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성스프링

쌍용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빅풋스프링

by 스프링 맨 2024. 4. 23.
728x90
반응형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쌍용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 순정

전륜 차고 733mm입니다

쌍용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 순정

후륜 차고 735mm입니다

쌍용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의 현재 차고상태는

정상입니다 차고가 쳐지거나 하지 않았습니다

투리스모 차주분께서는 낚시 등등 험한 지형을 다니신다고 하셔서

빅풋스프링 장착을 고려하셨습니다

순정 휠 타이어에는 2인치 차고를 상승시키기에는 무리가 있어서

1인치 정도만 차고를 상승시키기로 하였습니다

쌍용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 순정 신품쇼바입니다

차주분께서 구매해 오셨습니다

쌍용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의 리어쇼바는 이렇게 실내 

내장재를 탈거해야 쇼바의 너트를 탈거할 수 있습니다

트렁크에 있는 짐을 먼저 내려놨습니다

이 부분의 커버를 탈거하면 쇼바의 고정 너트가 나옵니다

커버를 탈거하면 이렇게 쇼바의 상단 나사선과 너트 와셔 부싱이 보입니다

17mm 복스알 스패너로 탈거를 합니다

쌍용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에 장착될 빅풋스프링

전륜 1인치 후륜 35mm 차고상승 빅풋스프링입니다

차량을 리프트로 올리기 전에 리어쇼바의 상단 너트를 탈거하고

전륜 쇼바의 마운트 너트를 탈거하겠습니다

전륜 쇼바 마운트 너트는 엔진룸 깊숙이 숨어 있습니다

쌍용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의 전륜 쇼바를 차량에서

탈거하였습니다

순정쇼바스프링을 스프링 자키에 고정을 시키고 스프링을 압축하여

분해를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차주분께서 구매해 오신 신품 쇼바와 빅풋스프링을 조립하고 있습니다

조립된 쇼바와 빅풋스프링을 차량에 장착하고 있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의 조수석 앞쪽도 동일하게

장착을 하고 있습니다

쌍용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의 전륜 어퍼암 스테빌라이저링크

쇼바부싱을 조립을 하였습니다

쌍용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의 리어 스프링도 탈거를

해야겠습니다 차주분께서 하체소음이 조금 발생하는 거 같다고

말씀하셨는데 테스트 주행을 해보니 소음이 발생하는 게 맞았습니다

정확히 어디 부위에서 발생하는지는 작업을 하면서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빅풋스프링은 레이트가 순정보다 강하고 길이도 길기 때문에

코란도 투리스모 차량에 스프링 장착하는데 어려움이 많습니다

저는 이렇게 로우암 안쪽을 탈거하여 작업을 합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의 리어 신품쇼바와 빅풋스프링 장착을 완료했습니다

스프링 교체 작업을 하던 중 조수석 리어 순정 스프링 하단부가 

부식에 의해 절손이 되어있었습니다

소음의 원인을 찾았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의 리어스프링 교체작업을 마무리했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전륜 차고 733mm에서 772mm로 39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쌍용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후륜 차고 735mm에서 782mm로 47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안전 운전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