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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성스프링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AWD 하이브리드 빅풋스프링

by 스프링 맨 2024. 9.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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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AWD하이브리드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AWD하이브리드 차량 순정

프런트 차고 793mm입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AWD하이브리드 차량 순정

리어 차고 785mm입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AWD하이브리드 차량의 리어

트렁크 공간에 적재물이 조금 있어서 리어 차고가 조금

낮아져 있습니다 현재 차량은 프런트 리어 스프링 모두

빅풋스프링으로 교체를 하려고 합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AWD하이브리드 차량의

엔진룸 구조는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AWD하이브리드 차량에

장착될 빅풋스프링입니다

먼저 리어 스프링을 교체하기 위해 리프트에 차량을 올려

스테빌라이저 링크를 탈거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AWD하이브리드 차량의

순정 쇼바와 스프링은 이렇게 장착이 되어있었습니다

현대기아 차량들의 멀티링크 구조는 쇼바스프링 교환

작업이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순정스프링을 탈거한 상태입니다

좌측 스프링이 신형 싼타페 차량에 장착될 빅풋스프링이고

우측 스프링은 탈거한 순정스프링입니다

빅풋스프링은 스프링의 레이트가 더 강하고 길기 때문에

이렇게 스프링 장착 시 로우암이 더 벌어지게 됩니다

너클과 쇼바하단 부싱을 조립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AWD하이브리드 차량의

리어스프링을 빅풋스프링으로 모두 장착이 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AWD하이브리드 차량의

프런트 쇼바스프링 순정 모습입니다

프런트 쇼바와스프링을 천천히 탈거하고 있습니다

현대기아의 3세대 플랫폼이 적용된 차량들은 스프링 상단

시트의 각도가 있고 방향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방향을

잘 맞춰서 조립을 해야 소음 및 이상증상이 없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AWD하이브리드 차량의

순정스프링을 탈거하고 빅풋스프링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순정상태에서의 쇼바의 어퍼시트베어링과 마운트의

방향을 표시해 두고 작업을 하면 실수할 확률이 현저히

줄어듭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AWD하이브리드 차량에

빅풋스프링이 장착된 프런트 쇼바를 장착하였습니다

순정쇼바 옆에는 진동을 상쇄시켜 줄 수 있는 고무댐퍼가

장착이 되어있네요 이런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써주는

현대 기아입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AWD하이브리드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프런트 차고 793mm에서  825mm로

32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AWD하이브리드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리어 차고 785mm에서  835mm로

50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조금 더 SUV 다운 모습인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안전 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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