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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F10 520D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BMW F10 520D 차량 순정 프런트
차고 715mm입니다
BMW F10 520D 차량 순정 리어
차고 695mm입니다
BMW F10 520D 차량에 장착될 스톰다운스프링입니다
오랜만에 다운스프링 장착 작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BMW F10 520D 차량의 엔진룸을 열면 이렇게 쇼바마운트
볼트가 보입니다 프런트 쇼바를 탈거하기 위해서 탈거해야 합니다
BMW F10 520D 차량의 프런트 서스펜션은 이렇게
어퍼암이 존재합니다 쇼바스프링을 탈거하기 위해
하나씩 부품의 고정볼트 너트를 탈거합니다
BMW F10 520D 차량의 프런트 쇼바스프링 탈부착
작업은 그렇게 복잡하지는 않습니다 배선 및 센서의 손상을
주의하여 작업을 하면 됩니다
BMW F10 520D 차량의 프런트 쇼바스프링을 탈거하여
스프링압축 장비에 고정을 시켰습니다 순정스프링에 이상한
가루가 묻어있습니다 쇼바의 범프스토퍼가 오랜 되어 삭아서
부서진 겁니다 범프스토퍼고 같이 교환을 하면 좋을거같은데
순정범프스토퍼를 구비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재사용을 해야
할 거 같습니다
BMW F10 520D 차량의 프런트 쇼바에 스톰다운스프링을
장착하였습니다 마운트의 방향을 잘 맞춰서 장착을 하면 됩니다
분해의 역순으로 차량에 프런트 쇼바와 스톰다운스프링을 장착하고
부품들을 조립하였습니다 국산차량도 마찬가지이지만 수입차량들 같은
차량들은 알루미늄재질의 부품들이 많습니다 알루미늄재질의 부품들을
볼트너트 체결할 때는 너무 센 토크로 조이게 되면 부품이 깨지거나
손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하게 조여야 합니다
BMW F10 520D 차량의 실내 리어 선반에 스피커입니다
이 부분을 왜 탈거하고 있을까요? 쇼바의 고정 너트가
여기에 숨어있습니다 F바디의 차량 같은 경우 이렇게
작업이 가능하지만 G바디로 바뀌면서 리어 서스펜션을 탈거하려고
하면 리어 시트와 리어선반을 모두 탈거해야 가능합니다
이렇게 스피커를 탈거하면 삼각형 모양으로 쇼바의 고정
너트가 보입니다 13mm 복스알을 이용해서 탈거하면 되겠습니다
공간이 좁아서 인내심을 갖고 작업을 해야 합니다
BMW F10 520D 차량의 리어 쇼바 하단 부싱
고정 볼트를 탈거합니다 공간이 좁다 보니
수공구를 이용하여 탈거해야 합니다
BMW F10 520D 차량의 리어 쇼바는 이렇게 숨어있지만
탈거해 보면 쇼바의 전체길이가 길어요
BMW F10 520D 차량의 리어 차고가 프런트차고에 비해
조금 낮았던 이유가 여기에 있었네요 스프링 하단 부분이
부식으로 절손이 되어있었습니다
리어쇼바스프링을 스프링 탈착기에 고정을 합니다
BMW F10 520D 차량의 쇼바마운트 방향을 잘 맞춰서
스톰다운스프링을 조립하였습니다
BMW F10 520D 차량의 리어 쇼바와 스톰다운스프링을
차량에 장착하였습니다
BMW F10 520D 차량의 스톰다운스프링 장착
프런트 차고 715mm에서 698mm로
17mm 다운되었습니다
BMW F10 520D 차량 스톰다운스프링 장착
리어 차고 695mm에서 684mm로
11mm 차고 다운되었습니다
입고당시 차고에서의 다운량이며 순정스프링이 절손되어있지 않았으면
리어차고가 더 높았기 때문에 대략 20mm 정도 다운된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안전 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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