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성스프링

현대자동차 NF소나타 트랜스폼 빅풋스프링

by 스프링 맨 2024. 12. 17.
728x90
반응형

 

현대자동차 NF소나타 트랜스폼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 NF소나타 트랜스폼 차량

순정 프런트 차고 700mm입니다

현대자동차 NF소나타 트랜스폼 차량

순정 리어 차고 655mm입니다

현대자동차 NF소나타 트랜스폼 차량의

리어 차고가 많이 낮아져 있습니다

리어 공간에 무거운 짐이 실려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상태로 계속 운행을 하게 되면 타이어의 내측 편마모와

전륜구동인 차량들은 조향핸들이 가벼워져서 안전상에도 문제가 됩니다

리어 스프링을 빅풋스프링으로 교체를 하려고 합니다

현대자동차 NF소나타 트랜스폼 차량의 리어 서스펜션

구조는 멀티링크입니다 세월에 흔적은 무시할 수 없다는 걸

보여주는 부식 상태입니다 그래도 그렇게 많이 심하지는 않습니다

구형 멀티링크 차량들 같은 경우는 리어 로우암의 스프링 안착

부분으로 스프링이 숨어있는 형태입니다

그러다 보니 스프링의 부식을 발생하게 합니다

현대자동차 NF소나타 트랜스폼 차량에 장착될

빅풋스프링입니다

현대자동차 NF소나타 트랜스폼 차량에 장착되어

있던 순정스프링은 이상 없이 탈거가 되었고 최대한

이물질을 걷어내고 그 자리에 빅풋스프링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NF소나타 트랜스폼 차량에 리어스프링을

빅풋스프링으로 교체 장착 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 NF소나타 트랜스폼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리어 차고 655mm에서 730mm로 

75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현재 차고에서 상승된 차고의 양은 많이 상승된 거

같지만 정상적인 순정차고에서 30mm 정도 상승됐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안전 운전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