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성스프링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빅풋스프링 장착

by 스프링 맨 2025. 2. 25.
728x90
반응형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2.5 터보 가솔린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2.5터보 가솔린 차량

순정스프링 프런트 차고 805mm입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2.5터보 가솔린 차량

순정스프링 리어 차고 820mm입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2.5터보 가솔린 차량은

프런트 리어 모두 빅풋스프링으로 교체하려고 합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2.5터보 가솔린 차량에

장착될 빅풋스프링 입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2.5 터보 가솔린 차량의

리어 서스펜션 모습입니다 2WD 차량이네요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2.5터보 가솔린 차량의

리어 순정스프링을 탈거하려고 휠 타이어를 탈거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2.5터보 가솔린 차량의

로우암과 너클을 연결하는 볼트너트를 탈거합니다

순정스프링을 탈거하고 빅풋스프링으로 장착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2.5터보 가솔린 차량의

리어스프링을 빅풋스프링으로 장착을 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2.5 터보 가솔린 차량의

리어 스프링을 빅풋스프링으로 장착을 완료하였습니다

순정쇼바를 사용하면서 차고를 올릴 수 있는 높이는

1인치로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2.5터보 가솔린 차량의

엔진룸은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2.5터보 가솔린 차량의

엔진룸에 위치한 프런트 쇼바 마운트 너트를 탈거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2.5터보 가솔린 차량의

프런트 순정쇼바의 모습입니다

맥퍼슨스트럿 타입의 쇼바의 작업성은 매우 좋습니다

현대기아 3세대 플랫폼 프런트 쇼바마운트는 위 사진처럼

각도가 있기 때문에 각도를 잘 맞춰서 조립해야 합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2.5 터보 가솔린 차량의

프런트 쇼바스프링을 스프링 탈착기에 거치했습니다

순정스프링을 탈거하고 빅풋스프링으로 교체하였습니다

빅풋스프링이 장착될 쇼바스프링을 싼타페 차량에

장착하였습니다

좌측이 순정스프링이고 우측이 빅풋스프링입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2.5 터보 가솔린 차량의

브레이크 디스크의 연마자국이 선명한 디스크가 아직

자리도 안 잡힌 신차입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2.5 터보 가솔린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프런트 차고 805mm에서  823mm로

18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2.5터보 가솔린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리어 차고 820mm에서 843mm로

23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안전 운전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