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성스프링

쌍용 KGM모빌리티 G4렉스턴 빅풋스프링+그랩쇼바 장착

by 스프링 맨 2025. 4. 15.
728x90
반응형

 

쌍용 KGM모빌리티 G4렉스턴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현재 차량은 1인치 빅풋업스프링이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빅풋스프링은 그대로 유지하고 쇼바를 그랩쇼바로 교체

하기 위해 방문해 주셨습니다

쌍용 KGM모빌리티 G4렉스턴 차량의 프런트 쇼바스프링을

탈거하고 마운트를 탈거하려고 보니 어허.... 일이 커졌습니다

쇼바로드의 나사선은 보이지도 않고 너트도 보이지가 않습니다

렉스턴 차량들 모두 프런트 쇼바의 고정부가 이렇게 부식이 되기

때문에 쇼바스프링을 교체할 때 부품을 모두 교체한다고 생각해야 됩니다

쇼바로드의 나사선만의 문제는 아닙니다 마운트 고무의 테두리도 

갈라져서 제 역할을 하지 못했을 거 같습니다

쌍용 KGM모빌리티 G4렉스턴 차량에 장착되어 있던 빅풋스프링의

라벨을 보니 초창기 라벨입니다 장착한 지가 오래되었습니다

쌍용 KGM모빌리티 G4렉스턴 차량에 장착될 그랩쇼바입니다

2인치 리프트업까지 커버가능한 쇼바입니다

쌍용 KGM모빌리티 G4렉스턴 차량의 기존에 장착되어 있던

쇼바는 쇼바의 누 유로 인해 어차피 사용을 할 수 없는 상태였기

때문에 쇼바를 파손시켜 탈거하기로 했습니다

차주분께서 쇼바의 마운트 더스트커버등 부품을 구매해 오셨습니다

그런데 범프스토퍼를 구매해 오지 않으셔서 범프스토퍼를 탈거하기 위해

이렇게 처절하게 탈거를 하였습니다

이 정도의 부식이면 다시 사용이 불가하고 폐기해야 합니다

쌍용 KGM모빌리티 G4렉스턴 차량의 프런트 쇼바를 힘겹게

조립하였습니다 스프링은 부식이 조금 보이지만 그래도 사용이

가능하겠다 판단이 되어서 재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쌍용 KGM모빌리티 G4렉스턴 차량의 반대쪽 쇼바의

상태도 처참합니다...

위 사진처럼 이렇게 된 부품을 손상 없이 탈거하기란

불가능합니다

쌍용 KGM모빌리티 G4렉스턴 차량의 프런트 좌우

모두 힘겹게 그랩쇼바로 장착을 하였습니다

쌍용 KGM모빌리티 G4렉스턴 차량의 리어쇼바는 크게

어려울 것이 없이 잘 장착하였습니다

쌍용 KGM모빌리티 G4렉스턴 차량의 순정쇼바보다 

길이가 조금 더 길어진 그랩쇼바입니다

쌍용 KGM모빌리티 G4렉스턴 차량의 빅풋스프링 그랩쇼바장착

프런트 차고 입고당시와 동일한 800mm입니다

쌍용 KGM모빌리티 G4렉스턴 차량의 빅풋스프링 그랩쇼바장착

리어 차고 입고당시와 동일한 813mm입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안전 운전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