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기아자동차 KA4카니발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기아자동차 KA4카니발 차량 순정스프링
프런트 차고 770mm입니다
기아자동차 KA4카니발 차량 순정스프링
리어 차고 785mm입니다
입고된 기아자동차 KA4카니발 차량은 프런트는 최대한 순정
차고를 유지하고 리어는 1인치 정도 차고 상승을 시키고
차량의 주행 감쇄를 도와줄 쇼바까지 함께 교체하기 위해
리프트에 올랐습니다
기아자동차 KA4카니발 차량에 장착될 빅풋스프링과
OFFX라는 순정형 쇼바입니다
기아자동차 KA4카니발 차량의 프런트 쇼바스프링을 탈거하기
위해서는 이렇게 프런트 와이퍼 가운을 탈거하고 안쪽에 위치해
있는 쇼바마운트 너트를 탈거해야 합니다
기아자동차 KA4카니발 차량의 프런트 순정쇼바스프링을
탈거하고 있습니다
쇼바에 스프링조립은 생략하고 OFFX쇼바에 빅풋스프링을
장착한 쇼바스프링을 차량에 장착하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KA4카니발 차량의 프런트 쇼바스프링 장착이 되었습니다
기아자동차 KA4카니발 차량의 리어 멀티링크 서스펜션의 모습입니다
기아자동차 KA4카니발 차량은 리어 쇼바의 상부 고정부는
이렇게 차체에 고정이 되어있습니다 너무 과도한 토크로
너트를 조이게 되면 차체에 붙어있는 나사선의 파손이 발생
할 수 있으니 유의하여 조여야 합니다
기아자동차 KA4카니발 차량의 리어 쇼바 OFFX와 빅풋스프링을
차량에 장착하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KA4카니발 차량의 리어 쇼바스프링 교체 작업도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기아자동차 KA4카니발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프런트 차고 770mm에서 775mm로
5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거의 동일한 차고라고 봐도 되겠습니다)
기아자동차 KA4카니발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리어 차고 785mm에서 805mm로
20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승차감이라는 걸 말로 표현을 하긴 어렵지만 순정스프링보다
레이트가 강해진 빅풋스프링으로 과속방지턱 같은 곳을 주행할 시
차량의 상하 움직임이 단정해졌습니다
OFFX 쇼바로 차량의 출렁거림도 어느 정도는 개선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안전 운전하세요
728x90
반응형
'강성스프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 투리스모 빅풋스프링 장착 (0) | 2025.04.21 |
---|---|
현대자동차 스타리아 화물연대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0) | 2025.04.18 |
현대자동차 투싼IX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0) | 2025.04.16 |
현대자동차 에쿠스VI 모범택시 빅풋스프링 장착 (0) | 2025.04.16 |
쌍용 KGM모빌리티 G4렉스턴 빅풋스프링+그랩쇼바 장착 (0) | 2025.04.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