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성스프링

기아자동차 KA4 카니발 승차감개선 쇼바 빅풋스프링 장착

by 스프링 맨 2025. 4. 18.
728x90
반응형

 

기아자동차 KA4카니발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기아자동차 KA4카니발 차량 순정스프링

프런트 차고 770mm입니다

기아자동차 KA4카니발 차량 순정스프링

리어 차고 785mm입니다

입고된 기아자동차 KA4카니발 차량은 프런트는 최대한 순정

차고를 유지하고 리어는 1인치 정도 차고 상승을 시키고

차량의 주행 감쇄를 도와줄 쇼바까지 함께 교체하기 위해

리프트에 올랐습니다

기아자동차 KA4카니발 차량에 장착될 빅풋스프링과

OFFX라는 순정형 쇼바입니다

기아자동차 KA4카니발 차량의 프런트 쇼바스프링을 탈거하기

위해서는 이렇게 프런트 와이퍼 가운을 탈거하고 안쪽에 위치해

있는 쇼바마운트 너트를 탈거해야 합니다

기아자동차 KA4카니발 차량의 프런트 순정쇼바스프링을

탈거하고 있습니다

쇼바에 스프링조립은 생략하고 OFFX쇼바에 빅풋스프링을

장착한 쇼바스프링을 차량에 장착하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KA4카니발 차량의 프런트 쇼바스프링 장착이 되었습니다

기아자동차 KA4카니발 차량의 리어 멀티링크 서스펜션의 모습입니다 

기아자동차 KA4카니발 차량은 리어 쇼바의 상부 고정부는

이렇게 차체에 고정이 되어있습니다 너무 과도한 토크로

너트를 조이게 되면 차체에 붙어있는 나사선의 파손이 발생

할 수 있으니 유의하여 조여야 합니다

기아자동차 KA4카니발 차량의 리어 쇼바 OFFX와 빅풋스프링을

차량에 장착하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KA4카니발 차량의 리어 쇼바스프링 교체 작업도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기아자동차 KA4카니발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프런트 차고 770mm에서 775mm로

5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거의 동일한 차고라고 봐도 되겠습니다)

기아자동차 KA4카니발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리어 차고 785mm에서 805mm로

20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승차감이라는 걸 말로 표현을 하긴 어렵지만 순정스프링보다

레이트가 강해진 빅풋스프링으로 과속방지턱 같은 곳을 주행할 시

차량의 상하 움직임이 단정해졌습니다

OFFX 쇼바로 차량의 출렁거림도 어느 정도는 개선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안전 운전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