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운스프링

현대자동차 아슬란 스톰다운스프링

by 스프링 맨 2023. 11. 1.
728x90
반응형

 

현대자동차 아슬란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조금 아쉬운 차고를 로워링 하기 위해 스톰다운스프링 장착을 하기 위해서입니다

현대자동차 아슬란 순정 전륜 차고 693mm입니다

현대자동차 아슬란 순정 후륜 차고 714mm입니다

현대자동차 아슬란 차량의 순정 19인치 바람개비휠의 디자인은 정말 예쁜 거 같습니다

바닥에 저 박스는 뭘까요??

아슬란 차량에 장착하게 될 스톰다운스프링입니다

정렬의 빨간색 칼라입니다 아슬란 차량은 검은색 수축 부식방지용 튜브도 장착을 해야 합니다

아슬란 차량의 순정 전륜 쇼바스프링입니다 

쇼바의 옆구리에 뭉치들이 많이 달려 있습니다 뭘까요??

와우 순정 ECS 전자쇼바입니다

아슬란 풀옵션 차량이라고 하시네요 차주분께서 요즘에는 제네시스도 그렇고 현대 N차량들의

전자식 쇼바 ESC 장치가 많이 달려 나오지만 아슬란이 출시되었을 시절에는 순정 전자쇼바가

보기 드물었습니다

아슬란 쇼바옆에 G센서와 쇼바의 감쇠력 조절을 담당하는 밸브가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전류의 량으로 감쇠력이 변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드라이브모드 일반 스포츠 컴포트 모드를 바꾸면 쇼바의 감쇠력도 저장되어 있는 값으로

변경되기만 했지만 지금 생산되는 차종들의 전자쇼바 ECS가 감쇠력 조절이 더 세분화되었습니다

쇼바의 가격도 당연히 일반 쇼바보다 비싸겠습니다

아슬란 차량의 전륜 쇼바에 스톰다운스프링을 장착을 하였습니다

대한테크 허브스페이서입니다 2조 모두 15mm입니다

차주분께서 허브스페이서를 구입해 오신다고 같이 장착을 요청하셨습니다

대한테크 허브스페이서 15mm도 같이 장착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허브스페이서를 장착할 때는 너트를 손으로 돌려서 가조립을 하고 별모양을 그리면서

지그재그로 조금씩 조여서 장착을 해야 합니다

대한테크 허브스페이서 장착을 완료했습니다

아슬란 19인치 순정휠 안쪽에 포켓이 뚫려 있어서 기존 휠 볼트를 컷팅할 필요는 없습니다

아슬란 순정 후륜 스프링과 스톰다운스프링입니다

스프링의 자유장과 피치각 스프링의 말린 권수 9N권의 차이가 보입니다

아슬란 리어쇼바의 ECS뭉치가 보이네요

스톰다운스프링 장착을 하였습니다

아슬란 차주분께서 차량의 관리를 잘하시는 분이시라고 생각을 하게 된 게

활대링크 및 각종 부싱 볼 들을 교체를 많이 하셨습니다

스톰다운스프링을 장착을 모두 완료하였습니다

오늘도 리프트 LED가 한몫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아슬란 스톰다운스프링 장착 전륜 차고 693mm에서 683mm로 10mm 차고다운 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 아슬란 스톰다운스프링 후륜 장착 차고 714mm에서 695mm로 19mm 차고다운 되었습니다

아슬란 차량의 스톰다운스프링 장착 시 차고는 많이 다운되지 않습니다

허브스페이서와 스톰다운스프링 장착으로 조금 더 차량이 멋스러워진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안전 운전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