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운스프링

제네시스 GV80 스톰다운스프링

by 스프링 맨 2023. 11. 2.
728x90
반응형

 

제네시스 GV80 2.5T 2WD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제네시스 GV80 2.5T 2WD 차량 순정 전륜 차고 825mm입니다

제네시스 GV80 2.5T 2WD 차량 순정 후륜 차고 840mm입니다

제네시스 SUV 차량이기 때문에 당연히 순정 차고는 높습니다

제네시스 GV80 2.5T 2WD 차량에 장착하게 될 스톰다운스프링입니다

후륜스프링 작업을 먼저 해보겠습니다 멀티링크 구조의 서스펜션입니다

알루미늄으로 각종 암 들이 보입니다

스테빌라이저링크가 하단 로우암 쪽 장착되는 부분이 볼베어링 방식이였는데 부싱으로 바뀌었습니다

어퍼컨트롤암과 트레일링암의 볼트 너트를 탈거합니다

제네시스 GV80 2.5T 2WD 차량의 후륜 스프링 쇼바 교체 작업은 난이도가 어렵지는 않습니다

휠스피드센서에 주의하여서 작업해야 합니다 

전에 한번 끊어 먹어서 배선 교환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순정 리어 스프링과 장착하게 될 스톰다운스프링입니다

같은 방법으로 좌우 후륜 스톰다운스프링 교체 작업을 합니다

후륜 스톰다운스프링 장착이 완료되었습니다

제네시스 GV80 2.5T 2WD 차량의 하체만 보면 독일차가 생각이 나는 거 같습니다

괜히 프리미엄 제네시스가 아니네요 너무너무 좋아 보입니다

전륜작업에 들어가겠습니다

커버류들을 탈거하면 이렇게 쇼바 마운트 볼트너트가 보입니다

쇼바의 고정너트 3군데를 풀어줍니다

현재 제네시스 GV80 2.5T 2WD 차량은 전자쇼바 ECS가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쇼바로드 상단에 커넥터가 체결되는데 그 부분은 조심스럽게 커넥터를 탈거합니다

어퍼암과 쇼바볼트 각종 배선 커넥터를 탈거하면 쇼바스프링을 탈거할 수 있습니다

운전석 쇼바스프링을 탈거하여 스프링압축 쟈키에 장착을 했습니다 

스톰다운스프링과 순정스프링의 비교사진입니다

전륜 쇼바 스프링을 탈거하면 이런 모습입니다

스톰다운스프링 하단에 부식방지용 수축튜브를 장착하고 조립을 하겠습니다

제네시스 GV80 2.5T 2WD 차량의 전륜 쇼바에 스톰다운스프링을 장착하여 차량에 장착하였습니다

모든 작업을 완료하고 엔진룸 쇼바 마운트 윗부분 커버들을 조립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V80 2.5T 2WD 차량 스톰다운스프링 장착 전륜 차고

825mm에서 790mm로 35mm 차고 다운 되었습니다

제네시스 GV80 2.5T 2WD 차량 스톰다운스프링 장착 후륜 차고

840mm에서 805mm로 35mm 차고 다운 되었습니다

좀 더 주행을 하면 스프링이 고무시트에 안정이 되는데 그러면 40mm 정도 다운 됐다고

생각해도 될 거 같습니다

차고가 낮아지니 GV80 차량이 더욱 안정감이 있어보이고 스포티해 보입니다

GV80차량이 다른 차량처럼 느껴지네요 순정 전자 쇼바 ESC 모드를 바꾸면서 주행을 하시면

더 좋을 거 같습니다

GV80 쿠페버전이 생각나게 하는 거 같습니다 

멀리 전주에서 방문해 주신 차주분이셨습니다 안전 운전하시고 조심히 내려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허브스페이서가 장착이 되어 있었는데 전륜 12mm 후륜 15mm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