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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스프링

쉐보레 크루즈디젤 스톰스프링 만도쇼바

by 스프링 맨 2024. 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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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크루즈디젤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한때 튜닝을 많이 하던 차량 중에 한 차종입니다

중고차 구매를 하셨다는데요 네오테크 엔서 제품이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전륜은 단통식 역립식 방식의 쇼바가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현재 크루즈 차량의 휀다가 사제로 장착이 되어있어서 정확한 차고 측정이 불가하지만

지면에서 사제휀다 끝단을 기준으로 차고를 측정했습니다

쉐보레 크루즈디젤 차량 전륜차고 620mm입니다

쉐보레 크루즈디젤 차량 후륜차고 645mm입니다

전체적인 사진을 봤을 때 휠타이어의 전체 직경이 순정사이즈보다

작은 거 같은 느낌입니다 

쉐보레 크루즈디젤 차량의 조수석 전륜 쇼바의 스테빌라이저 링크 브라켓과

스테빌라이저 링크가 파손이 된 상태로 입고가 되었습니다 저부분이 스트레스를

엄청 받은거 같습니다

스톰스프링과 만도쇼바의 조합으로 교체를 하려고 합니다

전륜쇼바를 탈거해 봤습니다 요즘에는 많이 사용하고 있지는 않습니다만

오버홀이 필요한 단통 역립식 쇼바입니다

후륜 쇼바 스프링도 네오테크 제품이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쇼바의 길이를 너무 짧게 세팅을 한거 같습니다 지면에서 타이어가 멀어지게

리프트를 올렸는데 리바운드 스트로크가 많이 모자랐습니다

크루즈 스톰스프링 만도쇼바를 장착 하기 위해 장착이 되어있던

네오테크 제품을 탈거 하고 있습니다

차주분께서 순정 부품들을 모조리 구매해 오셨습니다

쉐보레 크루즈디젤 차량에 장착될 스톰스프링과 만도쇼바입니다

전체가 붉은색으로 장착이 됩니다

네오테크 제품과 만도쇼바 스톰스프링 제품의 전륜 쇼바스프링입니다

스테빌라이저 링크 고정부가 네오테크 제품이 낮습니다 

처음에 장착할 당시 순정스테빌라이저링크보다 짧은 링크가 적용이 되었으면

브래킷 및 스테빌라이저링크가 파손되는 일은 없었을거 같습니다

만도쇼바는 순정쇼바의 브라켓 위치와 동일하기 때문에 순정스테빌링크를 사용하면 됩니다

후륜 스프링과 쇼바 비교입니다 스톰스프링이 스프링의 유효구간이 더 많기 때문에

승차감에서 당연히 유리할 것이고

쇼바의 스트로크 여유가 많기 때문에 쇼바의 작동범위도 많을 것입니다

쉐보레 크루즈디젤 차량의 후륜쇼바를 만도쇼바로 교체 중입니다

쉐보레 크루즈디젤 차량의 전륜 쇼바도 만도쇼바와 스톰스프링 각종

새 부품들로 조립을 하여 장착하였습니다

빨강빨강 합니다

후륜 쇼바스프링을 조립을 하였고 후륜 쇼바의 리바운드 여유입니다

쉐보레 크루즈디젤 차량 만도쇼바 스톰스프링 장착 전륜 차고

620mm에서 628mm로 8mm 상승하였습니다

쉐보레 크루즈디젤 차량 후륜 만도쇼바 스톰스프링 장착 차고

645mm에서 640mm로 5mm 차고 다운 되었습니다

쉐보레 크루즈디젤 차량의 차고의 변화는 거의 없습니다

조금 더 편안한 승차감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감사합니다 안전 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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