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성스프링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 투리스모 빅풋스프링 로우암 쇼바 교체

by 스프링 맨 2023. 11. 14.
728x90
반응형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 투리스모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 투리스모 차량 순정 전륜 차고 725mm입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 투리스모 차량 순정 후륜 차고 730mm입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 투리스모 차량의 전륜 후륜 차고편차는 나쁘지 않습니다

차주분께서 승차감도 많이 저하된 거 같고 잡소리도 나고 노후화된 쇼바와 스프링 후륜 로우암

교체를 하기 위해 방문해 주셨습니다 순정 부품들은 차주분께서 구매해 오셨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 투리스모 차량에 교체될 빅풋 1인치 스프링과 순정쇼바 쇼바마운트입니다

코란도 투리스모 차량의 전륜 쇼바 마운트는 이렇게 안쪽에 숨어 있습니다

14mm 너트를 탈거합니다

어퍼암과 쇼바 하단 부싱 볼트너트 스테빌라이저 링크 너트를 탈거하여 쇼바스프링을 탈거하겠습니다

스프링 압축기를 이용하여 빅풋스프링을 쇼바에 조립을 합니다

1인치용 그나마 낮은 스프링이라 스프링 압축하면서의 어려움은 크게 없습니다

신품 순정 쇼바에 빅풋스프링 조립을 완료했으니 차량에 장착을 해보겠습니다

조립은 분해의 역순이죠

전륜 쇼바스프링 작업이 어려운 차량은 아닙니다

후륜 쇼바도 새 부품으로 구매를 하셨으니 교환을 해야겠습니다

코란도 투리스모 차량은 쇼바의 고정너트가 실내에 있습니다 

차주분께서 이걸 아셨는지 실내 내장재까지 탈거를 해 오셨습니다 감사합니다

17mm 너트를 풀어서 쇼바를 탈거합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 투리스모 차량의 후륜 로우암의 부식이 매우 심각합니다

차주분께서 부품을 구하는데 1년이 걸리셨다고 말씀하십니다

부품수급이 잘 안 되니 정말 걱정입니다

로우암도 어렵게 구매를 하셔서 가지고 오셨습니다 스프링 쇼바를 교체하면서 같이 교체를

해달라고 부탁하셔서 같이 교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 투리스모 차량의 후륜 좌우 순정스프링이 모두 하단 1권이 부식으로 인해

절손되어 있었습니다

차고도 낮아지고 소음도 발생했을 거 같은데요 빅풋스프링 교체하시러 잘 오신 거 같습니다

부식이 생긴 부품을 보니 빨리 교환을 하고 싶어 집니다

로우암 스프링 부품의 부식이 너무 심각합니다 

차주분께서 너무너무 불안하셨는지 방청제를 많이 도포를 하셨습니다

부식이 많이 진행된 로우암을 버리고 신품 로우암을 조립을 하겠습니다

보기에도 너무 좋아 보입니다 역시 새 제품은 좋습니다

부식이 정말 심각하죠 부러진 스프링은 저렇게 로우암에 안착이 되어 있습니다

손상된 부품들은 모두 탈거하여 빅풋스프링을 장착을 해야겠습니다

빅풋스프링을 로우암 자리에 잘 맞춰서 조립을 합니다

스프링 하단 고무시트가 없어서 스틸끼리 마찰로 부식이 생기는 거 같은데 하부 세차를 자주 해주는 것 밖에 관리할 수 있는 건 없을 거 같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 투리스모 차량의 쇼바 빅풋스프링 로우암을 신품으로 교체를 하였습니다

제가 속이 후련해지는 거 같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 투리스모 빅풋스프링 장착 전륜 차고

725mm에서 755mm로 30mm 차고 상승 하였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 투리스모 빅풋스프링 장착 후륜 차고

730mm에서 765mm로 35mm 차고 상승 하였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 투리스모 차량의 차고도 30mm 정도 적당하게 상승되었습니다

안전 운전하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