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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성스프링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빅풋스프링

by 스프링 맨 2023. 1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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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차주분께서 트렁크에 100KG 정도의 업무용 장비들을 싣고 차량을 운행하실 생각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적재하기 전에 스프링레이트가 높은 빅풋스프링을 장착하기 위해 출고되고

바로 방문하셨다고 하십니다

차주분께서 주행해본 느낌은 조금 멀미 나는 승차감 같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차량 전륜 순정 차고 800mm입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차량 후륜 순정 차고 820mm입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차량의 전륜 후륜 차고의 편차는 20mm 정도 후륜 차고가 높습니다

MX5 싼타페 후륜 순정스프링 순정쇼바 입니다

MQ4쏘렌토와 팰리세이드 차량들과 후륜 서스펜션 하체구조는 비슷합니다

그러나 스프링의 레이트 및 쇼바의 감쇠력은 다릅니다

현재 싼타페 MX5차량은 1.6 하이브리드에 AWD 옵션이 장착되어 있는 차량입니다

얼마 전에 싼타페 MX5 2WD 2.5T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AWD 1.6 하이브리드 차량의 스프링과 차이가 있는지 스프링 측정을 하려고 스프링 한 개를

탈거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차량 론칭 처음 되었을 때는 리어 디자인이 낯설고 어색했었는데 계속 보다 보니까 적응이 되는 거 같습니다

스프링의 레이트 및 실측 결과 2.5T 가솔린 2WD 차량의 후륜스프링과

1.6 AWD 차량의 스프링의 차이가 많이 있습니다

앞전에 2.5T 2WD 차량에 적용한 스프링 말고 좀 더 레이트가 강한 스프링을 적용하기로 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차량에 빅풋스프링을 장착을 하고 있습니다

빅풋스프링과 MX5 싼타페 순정스프링입니다

조수석 리어 스프링도 빅풋스프링으로 교체를 합니다

후륜 빅풋스프링 장착을 마쳤습니다 훨씬 탄탄하고 짱짱해질 것만 같은 느낌이 벌써부터 느껴지네요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차량 후륜 빅풋스프링 장착 차고

820mm에서 835mm로 15mm 차고상승 하였습니다

이 정도 차고 상승이면 말씀하신 100KG의 하중을 싣고 다니시면 적당한 높이인 거 같습니다

브라운시트에 커브드 디스플레이 현대기아 차량들 정말 좋은 거 같습니다

순정스프링은 빅풋박스에 챙겨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안전 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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