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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아이오닉 EV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EV 차량 순정 전륜 차고 658mm입니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EV 차량 순정 후륜 차고 635mm입니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EV 차량을 리프트에 올리고 전체적인 전륜 후륜 차고를 비교해 보니
후륜 차고가 많이 낮아 보입니다
후륜차고가 왜이렇게 낮을까요??
그 원인은 아래 사진에 있습니다
트렁크를 얼였는데 콤프레셔와 배터리 및 각종 공구들이 실려 있습니다
보험출동 업무를 하는 차량이었습니다
뒤좌석에는 이렇게 배터리들이 실려 있었습니다
후륜차고가 낮아질만 합니다 상시 이렇게 주행을 하는 차량이라 후륜
빅풋스프링을 높은 스프링을 적용해야겠습니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EV 차량의 후륜 순정 스프링입니다
순정스프링의 굵기도 전기차량이라서 꽤 굵습니다
현재 차량의 후륜 서스펜션 구조가 토션빔입니다
쇼바하단의 부싱 볼트만 탈거하면 스프링을 탈거할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EV 차량에 장착될 빅풋스프링입니다
빅풋스프링과 순정스프링 입니다
빅풋스프링이 순정스프링에 비해 스프링 외경이 좁고 자유장(길이)이 더 길어요
스프링이 더 강해지고 자유장도 길어져서 장착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거 같습니다
토션빔이 벌어지는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스프링을 스프링 압축기를 이용하여 압축하여 장착을 해야겠습니다
스프링을 압축해야 장착하는데 더 수월하기 때문입니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EV 차량에 빅풋스프링을 장착하였습니다
트렁크 바닥면에 이 거대한 것이 배터리로 보입니다
빅풋스프링을 장착을 했으니 차고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EV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후륜 차고 635mm에서 668mm로
33mm 차고 상승 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EV 차량의 빅풋스프링 장착 전후 사진입니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EV 차량의 전륜 후륜 차고 밸런스가 이제 좋아졌습니다
승차감도 기존에 많이 낮아져서 범프스토퍼의 개입이 많아서 딱딱하게 느껴졌을 겁니다
차고가 상승하면서 스프링 레이트도 강해졌기 때문에 승차감의 향상도 생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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