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성스프링

도요타 씨에나 빅풋스프링

by 스프링 맨 2023. 11. 6.
728x90
반응형

 

도요타 시에나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도요타 시에나 차량의 전륜 순정 차고 760mm입니다

도요타 씨에나 차량의 후륜 순정 차고 743mm입니다

도요타 씨에나 차량의 전륜 후륜 차고가 나빠 보이지는 않습니다

실제 차고 측정했을 시 후륜 차고가 20mm 정도 낮기 때문에 후륜 스프링을 빅풋스프링으로

장착하려고 합니다

도요타 시에나 차량의 후륜 서스펜션 구조는 토션빔입니다 

구조 자체는 그렇게 복잡해 보이진 않지만 4륜의 차량이기 때문에 디퍼런셜도 달려있고

등속 조인트도 달려있습니다 토션빔 구조의 스프링 외경이 넓어서 스프링 탈부착하는

과정이 조금 까다롭습니다

 

도요타 시에나 차량에 장착될 빅풋스프링입니다

순정스프링과 동일하게 스프링 상단부 플렛으로 평삭가공 되어있습니다

후륜 스프링 쇼바부싱 고정 너트를 탈거하고 있습니다

도요타 시에나 차량의 순정 후륜 스프링을 탈거한 모습입니다

토션빔을 완전히 분해하기 전에는 스프링 탈거가 어렵기 때문에 스프링 압축기를 이용하여

스프링을 탈거하여 장착까지 합니다

순정스프링과 빅풋스프링입니다

스프링의 길이(자유장)도 빅풋스프링이 길어요

스프링 압축 시 스프링의 이탈에 항상 주의하며 작업을 해야 합니다

빅풋스프링을 도요타 시에나 차량에 장착 한 사진입니다

차체와 토션빔의 벌어지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스프링 압축기는 필수로 필요할 거 같습니다

스프링이 장착 후에는 활처럼 휘어서 운동을 합니다

사진상의 각도는 다릅니다만 빅풋스프링 장착으로 차고가 상승하면서

후륜 등속조인트의 각도가 좋아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도요타 시에나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후륜 차고 743mm에서 760mm로 17mm 차고 상승 하였습니다

도요타 씨에나 차량의 전륜 후륜 차고 밸런스가 좋아졌습니다

감사합니다 안전 운전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