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성스프링

기아자동차 더뉴카니발 빅풋스프링

by 스프링 맨 2023. 11. 9.
728x90
반응형

 

기아자동차 더뉴카니발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많은 짐을 적재하셔서 후륜 차고가 쳐져 방문해 주셨습니다

후륜차고가 얼마나 쳐졌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기아자동차 더뉴카니발 차량 전륜 순정 차고 765mm입니다

기아자동차 더뉴카니발 차량 순정 후륜 차고 728mm입니다

카니발차량의 후륜 차고가 왜 이렇게 낮은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와우 식빵등 튜닝을 해놓으셨네요 실물로보니 너무 예뻐요 저도 해야겠습니다

캠핑장비로 차량이 가득 채워져있습니다 여기에 더 짐을 넣으신다고 하십니다

당연히 빅풋스프링으로 무조건 차고를 상승시켜야 할 차량입니다

사진상으로 잘 표현이 되지는 않지만 전륜 휠타이어 캠버와 후륜 휠타이어 캠버 각도가 많이

다른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후륜이 차고가 많이 쳐져서 -캠퍼 방향으로 많이 누워 있습니다

이 상태로 계속주행 하면 타이어 안쪽 편마모가 심하게 발생합니다

얼라이먼트를 교정하면 되긴 하겠지만 차고를 상승시키고 얼라이먼트를 교정하는것이 더 좋을 것입니다

순정스프링 상태의 범프스토퍼와 빅풋스프링 장착 후 범프스토퍼의 간격을 비교해 보면

쳐져있는 차고에서는 스토퍼가 로우암에 닿아서 찌그러져 있습니다

스토퍼의 역할 중 한 가지는 많은 상하 운동을 할 시 스토퍼의 개입으로 스프링 선간접촉 방지와 쇼바의 보호역할을 합니다 현재 이 차량의 상태에서는 차량을 운행하실 때 항시 범프스토퍼가 개입이 되기 때문에 스프링의 레이트가 상승된 거 처럼많은 충격을 느끼게 됩니다 즉 승차감이 저하됩니다 쇼바에도 스트레스를 발생시키겠네요 빅풋스프링 장착으로 스토퍼의 간격이 벌어졌습니다

기아자동차 더뉴카니발 차량의 순정 스프링을 탈거하겠습니다

기아자동차 더뉴카니발 차량에 장착될 견인용 빅풋스프링입니다

스프링의 끝단을 잘 맞춰서 장착을 하였습니다

빅풋스프링 견인용을 모두 장착을 하였습니다

빅풋스프링으로 교환하는 작업은 작업시간이 오래 걸리지는 않습니다

빅풋스프링 장착 전 차고와 장착 후 차고 비교입니다

기아자동차 더뉴카니발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차고 728mm에서 755mm로 27mm 차고 상승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안전 운전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