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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성스프링

쌍용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빅풋스프링

by 스프링 맨 2023. 11.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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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 순정 전륜 차고 720mm입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 순정 후륜 차고 690mm입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의 현재 차고는 전륜에 비해 후륜 차고가 30mm가량 낮습니다

투리스모차량을 업무용으로도 사용하시고 캠핑 갈 때도 사용하신다고 하십니다 현재 리어 차고가 낮은

이유는 트렁크 공간에 업무용 장비들이 잔뜩 실려있습니다 그래서 후륜 차고가 낮은거였습니다

후륜스프링만 35mm 빅풋스프링으로 교체를 하실 예정이셨지만 차주분과 말씀을 나눠 봤습니다 현재

루프박스에는 캠핑장비들로 가득 차있다고 하십니다 비포장도로도 자주 운행하시고 캠핑도 다니시고

하셔서 리어 스프링 교체로 리어만 차고를 상승시키는 거보다는 전체적으로 차고를 상승시켜 좀 더

편안하게 운행하시길 원하셨습니다 투리스모 차량의 쇼바를 순정을 그대로 가져가야 하기에 순정쇼바의 길이에서는 2인치 빅풋스프링까지 적용 할 수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빅풋스프링 2인치로

장착하시기로 결정하셨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의 순정 후륜쇼바입니다

차주분께서 차량의 연식 및 키로수가 많이 됐으니 쇼바부품을 구매해 오셨습니다

빅풋스프링을 교환하면서 같이 교환하기로 하였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은 후륜 쇼바를 탈거하기 위해서 이렇게

실내로 쇼바 고정 너트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각종 장비들과 짐들을 차량에서

내린 뒤 3 열시트를 앞쪽으로 최대한 밀어서

쇼바 너트가 위치한 플라스틱 커버를 탈거하여야 쇼바너트를 풀 수가 있습니다

투리스모 차량 순정 후륜 스프링입니다

코란도투리스모 순정 후륜 스프링을 탈거하고 있습니다

현재 차량은 스프링 상단 스프링 체결부는 개선된 타입입니다

순정스프링과 로우암 접촉면에 고무시트도 없고 쇠와 쇠끼리 만나 조립되는 부분이라

스프링 하단 1권이 절손 나는 경우가 많은데 현재 차량은 스프링 절손은 없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에 장착될 빅풋스프링입니다

코란도 투리스모 차량의 후륜 순정스프링과 구매해 오신 순정 후륜 쇼바입니다

쇼바의 고무 부싱 및 더스트커버 범프스토퍼까지 세트로 판매가 되나 봅니다

코란도 투리스모 차량의 후륜 빅풋스프링과 신품 쇼바를 장착하였습니다

작업자마다 작업하는 방식은 다릅니다 저는 코란도투리스모 후륜 스프링 작업을 로우암의 안쪽 볼트

너트를 탈거하여 작업합니다 로우암의 볼트구멍과 멤버프레임 구멍에 맞춰야 되는데 저부분을

맞추는 게 노하우입니다

이렇게 잭리프트를 이용해서 구멍을 잘 맞춰서 조립을 하면 되겠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의 후륜 빅풋스프링과 순정쇼바신품을 장착하였습니다

쌍용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의 전륜 쇼바마운트 너트는 이렇게 안쪽 깊숙이 숨어 있습니다

유니버설 조인트를 이용하여 너트를 먼저 탈거합니다

코란도 투리스모 차량의 전륜 서스펜션은 어퍼암이 달려있습니다

어퍼암 볼과 쇼바의 하단 부싱 스테빌라이저링크를 탈거하면 순정 쇼바스프링을 탈거할 수 있습니다

스프링 쟈키를 이용하여 순정스프링을 탈거하고 빅풋스프링 2인치를 장착을 하고 있습니다

스프링 압축을 할 때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정말 위험합니다

빅풋스프링을 조립하고 차량에 장착을 합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차고

720mm에서 775mm로 55mm 차고 상승 하였습니다

 

쌍용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차고

690mm에서 760mm로 70mm 차고 상승 하였습니다

코란도 투리스모 순정상태의 차고와 빅풋스프링 장착 차고 비교입니다

전륜 후륜 50mm 정도 차고 상승을 하였지만 각종 장비와 짐을 트렁크에 싣고 나서 후륜 차고가

조금 낮아 보이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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