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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성스프링

현대자동차 신형 싼타페 MX5 하이브리드 빅풋스프링

by 스프링 맨 2023. 11.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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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신형 싼타페 MX5 하이브리드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하이브리드 출고 대기가 1년정도 걸린다고 하는데 차주분께서 하이브리드 차량을 타고 방문해

주셨습니다 싼타페 하이브리드 차주분도 차량 인도받는데 까지 1년 정도 걸리신 거 같다고 합니다

현대자동차 신형 싼타페 MX5 하이브리드 차량의 후면부입니다

처음에는 어색하고 이상한 거 같기도 하고 그랬는데 자주 보니 나름 디자인이 눈에 익어서인지

예뻐 보입니다

업무용으로 사용하신다고 하십니다

현재 트렁크에 배터리 및 각종 장비 적재로 인해 후륜 차고가 많이 낮아진 상태입니다

현대자동차 신형 싼타페 MX5 하이브리드 순정 전륜 차고 805mm입니다

현대자동차 신형 싼타페 MX5 하이브리드 순정 후륜 차고 745mm입니다

전륜차고보다 무려 50mm가량 후륜 차고가 낮아져 있는 상태입니다

마치 후륜스프링만 다운스프링을 장착한 거 같은 높이입니다

앞바퀴를 들 거 같은 느낌이네요

현대자동차 신형 싼타페 MX5 하이브리드 차량을 리프트로 올리니 후륜 차고가 더 낮아 보입니다

빅풋스프링으로 내려간 차고를 복원시켜줘야겠죠

트렁크를 열어보니 무거운 배터리들이 10개는 넘게 적재되어 있습니다

예전에 싼타페 TM 후륜업 빅풋스프링을 구매해 놓으셨다고 하셨습니다

TM싼타페용 스프링은 현대자동차 신형 싼타페 MX5 하이브리드 차량에 장착은 되지만

원하는 차고가 나오질 않습니다 사용을 안 한 제품이라 반품을 받고 신형 싼타페 차량에

맞는 스프링으로 교체해 장착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후륜 서스펜션은 멀티링크 구조입니다 쇼바부싱 볼트너트 너클 쪽 볼트너트 스테빌라이저

링크 너트를 탈거하면 스프링을 탈거할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 싼타페 MX5 하이브리드 1.6 2WD 차량이다 보니 프로펠러샤프트 디퍼런셜

등속조인트가 장착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하체가 조금 비어있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친환경차 세제혜택을 받으려면 2WD를 구매해야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 싼타페 MX5 하이브리드 차량에 장착될 빅풋스프링입니다

자유장(길이)이 360mm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스프링의 레이트가 높아지고 자유장 길이도 길어졌기 때문에 저렇게 로우암에

스프링을 장착하게 되면 순정스프링일 때 보다 많이 벌어지게 됩니다 그 말은 더 많이 압축을

해야 장착할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안전에 유의하여 빅풋스프링을 장착 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 싼타페 MX5 하이브리드 차량의 운전석 리어 스프링은 빅풋스프링으로

교체를 하였습니다 조수석 리어 스프링도 교체를 해야겠죠

빅풋스프링을 신형 싼타페 하이브리드 차량에 장착을 완료했습니다

현재 차량은 특수한 목적으로 하중이 엄청 많이 가해져 있는 차종이라 레이트가 많이 강한

스프링을 적용했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 싼타페 MX5 하이브리드 빅풋스프링 장착 차고

745mm에서 825mm로 80mm 차고 상승 하였습니다

빅풋스프링 장착으로 이제야 전륜 후륜 차고 밸런스가 좋아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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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안전하게 보험 출동 업무를 보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안전 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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