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성스프링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MX5 가솔린 빅풋스프링

by 스프링 맨 2024. 2. 22.
728x90
반응형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가솔린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가솔린 차량 순정 전륜 차고 800mm입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가솔린 차량 순정 후륜 차고 805mm입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가솔린 차량의 휠은 21인치입니다

현재 입고된 MX5 차량은 2.5 터보 가솔린의 심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가솔린 차량에 장착될 빅풋스프링입니다

가솔린 차량과 하이브리드 차량의 스프링은 기본 중량이 다르기 때문에

후륜 스프링을 가솔린 모델로 장착을 해야 되지만 신형 싼타페 차주분께서

무거운 짐들을 많이 실어 나르신다고 후륜스프링은 조금 높은 모델로

장착하려고 합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가솔린 차량의 전륜 쇼바스프링을 탈거하고 있습니다

전륜 쇼바스프링을 탈거를 했고 빅풋스프링으로 교체작업을 해야겠습니다

쇼바쟈키에 쇼바스프링을 고정시킨 뒤 스프링을 압축하여

쇼바의 마운트를 탈거합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가솔린 차량의 순정쇼바에

빅풋스프링 장착을 하고 있습니다

쇼바마운트까지 고정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빅풋스프링을 신형 싼타페 차량에 장착을 하였습니다

각종 링크 및 암들이 없는 맥퍼슨 스트럿 구조의 쇼바는 쇼바가

하는 역할이 많다 보니 쇼바의 로드 굵기도 차량에

사이즈에 맞게 굵어졌습니다

 

전륜 스프링 장착을 마쳤으니 후륜 스프링교체를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활대링크 너트를 탈거하였습니다

신형 MX5싼타페 차량의 휠사이즈가 21인치여서 휠타이어 무게가 상당합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가솔린 차량에 장착 준비 하고 있는 빅풋스프링 리어스프링입니다

로우암의 고정되어 있는 볼트너트를 탈거한뒤 스프링을 탈거하고 있습니다

빅풋스프링을 스프링 하단 끝나는 방향에 잘 맞춰서 조립을 하고 있습니다

후륜 스프링 교체 작업은 간단하기 때문에 빠르게 장착을 해보겠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가솔린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전륜 차고 800mm에서 820mm로 20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가솔린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후륜 차고 805mm에서  850mm로 45mm 차고 상승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안전 운전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