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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성스프링

쉐보레 트래버스 빅풋스프링

by 스프링 맨 2024. 2.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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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트래버스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차량 순정 전륜 차고 845mm입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차량 순정 후륜 차고 895mm입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차량은 미국 차량답게 후륜 차고가 높고 주행 시 상하 움직임이 많습니다

트레일러견인 및 적재물을 적재할시 까지 고려해서 순정 차고가 후륜이 높은 거 같습니다

트래버스차량의 차고를 전륜 후륜 밸런스를 맞추고 빅풋스프링으로 울렁거리는 승차감을

조금 개선하려고 합니다

먼저 전륜 쇼바의 마운트 볼트를 탈거하기위해 와이퍼 커버를 탈거해야 합니다

V6가솔린 엔진이 보이네요 에어크리너 박스도 사이즈가 상당히 큽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차량의 와이퍼커버를 탈거한뒤 플라스틱 커버를 또 하나 탈거해야 합니다

모든 플라스틱 커버를 탈거하면 이렇게 엔진룸 격벽이 보입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차량의 쇼바마운트 볼트 고정부입니다

트래버스 차량의 전륜 쇼바마운트에 돌기가 두 개 튀어나와 있어서 마운트의 방향을

잘못 장착할 수 없게 되어있습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차량에 장착될 빅풋스프링입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차량의 전륜 서스펜션 구조는 맥퍼슨스트럿입니다

마운트 볼트를 탈거하기 위해 플라스틱 커버를 탈거하는 거 외에는

일반적인 차량과 비슷합니다 

미국차량들은 쇼바와 너클고정 볼트가 너클에 박히는 구조입니다

너트를 풀어서 탈거해야 합니다 절대 볼트 부분을 임팩으로 돌려서 억지로 탈거하면 안 됩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차량의 전륜 순정 스프링을 탈거하고

빅풋스프링으로 조립을 하고 있습니다

트래버스 차량의 마운트 베어링은 볼베어링이기 때문에 작업 시

베어링 이탈에 주의해야 합니다

빅풋스프링 장착을 마친 쇼바를 차량에 조립하고 있습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차량에 전륜 빅풋스프링 장착을 완료했습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차량의 후륜 서스펜션은 멀티링크 구조입니다

일반적으로 타이어를 탈거하고 쇼바 스프링 교체작업을 하지만

로우암안쪽과 멤버의 고정부를 탈거하여 작업하려고 합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차량의 순정 후륜 스프링입니다

운전석 리어스프링이 스프링이 크게 문제 될 건 없지만 끝나는 자리에

딱 맞게 조립이 안되어있네요

빅풋스프링으로 교체 장착을 하면서 잘 맞춰서 장착해야겠습니다

이렇게 캠버조정 볼트너트를 탈거하여 스프링 교환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쉐보레 트레버스 차량의 운전석 리어 순정스프링을 탈거하였습니다

쉐보레 트레버스 차량의 조수석 리어스프링을 탈거하고 있습니다

스프링 하단부 로우암과 결합되는 부분은 꽉 끼워져 있기 때문에

탈거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후륜 스프링을 빅풋스프링으로 조립을 하고 있습니다

쉐보레 트레버스 차량의 경우 종종 후륜 쪽에서 찌그덕 뿍뿍 하는 소음을 발생시키는

차량이 있는데 차량마다 다를 수는 있겠지만 저의 경험으로는 후륜 쇼바 안쪽에

장착되어 있는 범프스토퍼가 압축될 시 소음이 발생하였습니다

순정스토퍼의 길이보다 짧은 스토퍼가 있으면 좋겠지만 없을 시 순정스토퍼를

1칸 정도 컷팅을 하고 장착을 하니 소음이 사라졌던 경험이 있습니다

소음의 원인을 못 찾아서 스트레스받는 차주분들 계시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서 글로 남겨봅니다

이렇게 쉐보레 트레버스 차량의 후륜 스프링도 빅풋스프링으로 장착을 완료했습니다

쉐보레 트레버스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전륜 차고

845mm에서 880mm로 35mm 차고 상승 하였습니다

쉐보레 트레버스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후륜 차고

895mm에서 895mm로 차고 동일 합니다

감사합니다

100KM정도 주행 후 얼라이먼트 교정 꼭 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안전 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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