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성스프링

쌍용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빅풋스프링

by 스프링 맨 2024. 3. 11.
728x90
반응형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 순정 전륜 차고 730mm입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 순정 후륜 차고 720mm입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의 순정 차고가 그리 높지

않게 생산이 되었습니다 투리스모차량은 짐을 많이 실어서 후륜 차고가 많이

낮아져서 차고를 상승시키는 차종과

전체적인 차고를 더 상승시키기 위해 빅풋스프링 장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에 장착될 빅풋스프링입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의 하체 모습입니다

차량의 사이즈도 커서 승객이 많이 탑승도 가능하고 4WD가 장착이

되어있어서 너무나 좋은 차량입니다 그런데 하체 부품들의 부식이

너무너무 심각합니다 지금 부품수급도 잘 안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의 후륜 순정 스프링입니다

로우암 및 맴버 등 하체부품들의 상태가 매우 좋지 않습니다

이렇게 투리스모 스프링을 탈거하려면 이렇게 로우암 안쪽 멤버와의 결합부를

탈거하여 작업을 합니다

아이고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의 후륜 스프링이

이 차량도 부식에 의해 절손이 되어있습니다

절손된 순정스프링을 탈거하였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에 빅풋스프링을 장착 하고 있습니다

로우암도 신품으로 교체를 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부품수급이 힘들다고 합니다

이렇게 리프트 잭을 이용하여 볼트구멍을 맞추고 로우암을 장착합니다 

조수석 리어 스프링도 동일한 방법으로 탈거를 합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의 조수석 리어

순정스프링도 절손이 되어있습니다

부러진 순정스프링을 탈거하고 빅풋스프링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리프트 잭을 이용해서 로우암을 올리면서 볼트구멍을 맞춰서 장착을 합니다

로우암 안쪽 볼트를 체결하여 장착을 하고 있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의 리어 스프링을

빅풋스프링으로 장착을 하였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의 전륜 쇼바스프링도 탈거를 하겠습니다

전륜쇼바 스프링 탈거는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차량에서 쇼바스프링을 탈거했습니다

이렇게 쇼바쟈키에 쇼바스프링을 고정시키고 분해할 준비를 했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의 전륜 순정스프링도

부식이 많이 진행되었습니다

쇼바쟈키를 이용해서 스프링을 압축하고 마운트 너트를 탈거하고 있습니다

항상 조심해서 작업을 해야 합니다

전륜 쇼바에 마운트 베어링이 없기 때문에 쇼바 마운트의 방향을 잘 체크해야지

두세 번 재작업을 하지 않습니다

마운트를 탈거하였고 스프링을 탈거하겠습니다

순정스프링보다 빅풋강성스프링은 쇼바에 조립하기 힘들기 때문에

항상 조심해서 장착을 해야 합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에 빅풋스프링을 장착하였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전륜 차고 730mm에서 755mm로 35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후륜 차고 720mm에서 760mm로 40mm 차고상승하였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차량의 현재 순정스프링이 절손이 되어있어서

교체하시길 정말 잘한 거 같습니다

너무 과하지 않은 차고 상승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안전 운전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