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성스프링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하이브리드 빅풋스프링

by 스프링 맨 2024. 3. 11.
728x90
반응형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하이브리드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하이브리드 차량

순정 전륜 차고 795mm입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하이브리드 차량

순정 후륜 차고 805mm입니다

요즘 제일 핫하고 인기가 많은 차종 중 하나입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하이브리드 차량에 차고상승과 승차감 향상을 위해

빅풋스프링 장착을 결정하셨습니다

출고 기간이 매우 길다는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차량가격이 조금 비싸지만 연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면 하이브리드가 좋겠습니다

몇 가지 이슈가 있긴 합니다만 모든 차량들이 몇 가지의 고질병이 있기 마련이죠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하이브리드 차량에 장착될 빅풋스프링입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하이브리드 차량의 전륜 쇼바스프링을 탈거합니다

요즘 출시되는 현대기아 맥퍼슨 스트럿 구조의 전륜 쇼바스프링은

이렇게 스프링의 상단 안착부 마운트 베어링의 구조가

사선형으로 테이퍼 형상입니다

스프링의 사이드로드 횡력저감 스프링이 장착이 되기 때문입니다

스프링 상단시트 베어링의 자리가 정해져 있습니다 장착에 유의해야 합니다

빅풋스프링을 스프링 쟈키를 이용하여 압축을 하고

쇼바스프링을 조립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하이브리드 차량의 전륜 스프링 교체를 하고 

쇼바 마운트 너트를 체결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하이브리드 차량에 빅풋스프링이 적용된

쇼바스프링을 장착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하이브리드 차량의 후륜 하체 구조입니다

현재 차량은 AWD 차량입니다

순정스프링도 하이브리드 AWD 차량은 가솔린 2WD 차량과 제원이 다릅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하이브리드 차량의 후륜 스프링을

탈거하여 빅풋스프링으로 교체 장착하고 있습니다

조수석 리어 스프링도 빅풋스프링으로 교체를 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하이브리드 차량의 후륜 멀티링크

스프링은 장착의 난이도가 어렵지 않기 때문에 크게 어려움은 없습니다

스프링의 하단 끝나는 자리에 잘 맞춰서 조립을 하였습니다

스프링 안착이 잘 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하이브리드 차량의 후륜 스프링도

빅풋스프링으로 장착이 완료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하이브리드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전륜 차고 795mm에서 815mm로 20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하이브리드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후륜 차고 805mm에서 828mm로 23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하이브리드 차량의

전체적인 차고가 1인치 정도 상승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안전 운전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