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성스프링

현대자동차 신형코나SX 하이브리드 빅풋스프링

by 스프링 맨 2024. 3. 8.
728x90
반응형

 

현대자동차 신형코나 SX 하이브리드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코나SX 하이브리드 차량 순정 전륜 차고 750mm입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코나SX 하이브리드 차량 순정 후륜 차고 755mm입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코나SX 하이브리드 차량의 차주분께서 휠타이어를

교체해 놓으셨는데 모모리벤지라는 휠입니다 타이어 전체 직경이

순정 사이즈보다 조금 커진 거 같습니다

코나 SX하이브리드 차량에는 처음 장착하는 초도 세팅입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코나SX 하이브리드 차량의 엔진룸입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코나SX 하이브리드 차량에 장착될 빅풋스프링입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코나SX 하이브리드 차량에 장착돼있는 순정스프링입니다

순정쇼바를 탈거하여 쇼바쟈키에 고정을 시키고 스프링 탈거 준비를 합니다

순정스프링을 탈거하고 빅풋스프링을 조립하고 있습니다

스프링 안착을 잘 시키고 마운트 베어링 장착 방향에 주의하여 조립하여야 합니다

빅풋스프링 장착을 완료했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차량들의 전륜 마운트는 위 사진 보게되면 테이퍼 마운트

베어링이 적용되어 있어서 마운트 베어링 방향이 정해져 있기때문에

장착 방향에 주의해야 합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코나SX 하이브리드 차량 전륜 빅풋스프링을 장착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코나SX 하이브리드 차량의 후륜 스프링을 탈거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코나SX 하이브리드 차량의 후륜 순정스프링을 탈거하고

빅풋스프링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빅풋스프링 장착을 완료했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코나SX 하이브리드 차량의 하체구조는 현대기아

준중형 멀티링크 거의 동일합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코나SX 하이브리드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전륜 차고 750mm에서 780mm로 30mm 차고 상승 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코나SX 하이브리드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후륜 차고 755mm에서 765mm로 10mm  차고 상승 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코나SX 하이브리드 차량에 빅풋스프링 초도 세팅 결과

전륜스프링은 예상했던 거와 비슷하게 30mm 차고가 상승하였지만

후륜 차고가 예상에 미치지 못하게 10mm만 상승하였습니다

후륜 빅풋스프링을 제작에 들어가 있기 때문에 생산 완료되면 후륜스프링은

새로 교체를 하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안전 운전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