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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성스프링

포드 익스플로러 빅풋스프링

by 스프링 맨 2024. 4.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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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 익스플로러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차량 순정 전륜 차고 815mm입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차량 순정 후륜 차고 825mm입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차량의 차고 수치만 보면 리어 차고가 높지만

미국차 포드 GM 차량들은 리어 차고가 전륜에 비해 많이 높게

차량이 출고가 됩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차량의 차주분께서는 순정휠에 한국타이어 AT2타이어

255/50/20인치 사이즈를 장착하고 사용을 하고 계십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차량에 배기머플러 엔드 부분을 가변배기로 튜닝이 되어있으십니다

배기음이 매력적이더라구요

차주분께서 리어스프링 상하단 시트를 새 부품으로 구매해 오셨습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5세대 차량은 이렇게 얼라이먼트 토우를 조정할 수 있게

조절식 링크가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익스플로러 5.5세대부터는 저 부품이 고정식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먼저 스테빌라이저 링크를 탈거하고 스프링을 탈거해야 합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차량의 차주분께서는 차고를 상승시킬 목적도

있으셨지만 이렇게 순정스프링 하단 부분이 절손이 되어서

빅풋스프링으로 교체를 결정하셨습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차량의 리어스프링 하단 시트는 이렇게

고무가 아닌 플라스틱 같은 재질로 되어있습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차량에 장착될 빅풋스프링입니다

스프링의 상하단 시트를 구매해 오신 새 부품으로 교체를 하면서

빅풋스프링 장착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익스플로러의 리어 좌우 스프링 모두 같은 부위가 절손이 되었습니다

장착될 빅풋스프링의 레이트도 강해졌고 자유장이 길어졌기 때문에

장착 시 스프링압축에 주의하면서 장착을 합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리어 차고

825mm에서 880mm로 55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순정스프링의 절손으로 원래 순정차고보다 조금 낮아졌었기 때문에

정상적인 순정상태의 차고에서 30mm 정도 차고가 상승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안전 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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