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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성스프링

기아자동차 EV9 셀프레벨라이저쇼바 빅풋스프링

by 스프링 맨 2024. 5.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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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 EV9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현재 EV9차량은 리어쇼바가 옵션으로 셀프레벨라이저 장착이 되어있는 차량입니다

셀프레벨라이저쇼바는 차량에 하중이 실려서 차고가 내려가게 되면 

일정 주행을 하면서 차고를 기존 공차 상태의 차고로 상승시켜주는 쇼바입니다

쇼바가 스프링의 역할을 도와주기 때문에 일반쇼바가 장착되어있는

차량보다 스프링의 레이트가 약합니다

일반쇼바가 장착되어 있는 차량의 스프링을 그대로 장착하게 되면

차고가 너무 많이 상승하기 때문에 전용스프링을 장착해야 합니다

기아자동차 EV9 차량 순정 전륜차고 843mm입니다

기아자동차 EV9 차량 순정 후륜차고 855mm입니다

기아자동차 EV9 차량의 승차감을 개선하기 위해 빅풋스프링으로 장착하겠습니다

기아자동차 EV9 차량의 후드 안쪽의 플라스틱 커버를 제거하면

이렇게 쇼바마운트 고정 너트가 보입니다

14mm 너트입니다 너트를 탈거해야 쇼바를 탈거할 수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EV9 차량에 장착될 빅풋스프링입니다

기아자동차 EV9 차량의 전륜 쇼바를 탈거합니다

일반 맥퍼슨스트럿 구조이기 때문에 어려움은 없습니다

기아자동차 EV9 차량의 전륜쇼바에 빅풋스프링 조립장면은

사진으로 남겨놓지는 못했습니다

스프링 압축기를 이용하여 조립을 하였습니다

EV9 차량에 전륜 쇼바스프링을 장착하였습니다

기아자동차 EV9 차량의 후륜 서스펜션 구조는 아이오닉 EV6 스팅어

차량들과 비슷합니다 로우암은 알루미늄 재질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스프링의 굵기도 많이 굵습니다

현재 차량은 후륜 쇼바가 셀프레벨라이저 기능이 추가된 차량입니다

이렇게 순정스프링을 탈거하는 일은 어렵지 않습니다

더 강해진 스프링을 장착할 때 어느 정도의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스프링 하단고무시트에 구리스를 발라놓은 이유는 스프링에 고무시트가

씹히지 않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빅풋스프링의 길이도 길어지고 스프링 레이트가 더 강해졌기 때문에

그대로 스프링을 조립하기에는 너무너무 힘이 들기 때문에 

이렇게 스프링 압축기를 이용하여 스프링을 압축해서 장착을 해야 했습니다

그래야 좀 더 수월하게 다른 부분에 손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EV9 차량에 빅풋스프링 장착을 모두 완료했습니다

기아자동차 EV9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전륜 차고 843mm에서 875mm로 32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기아자동차 EV9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후륜 차고 855mm에서 895mm로 40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안전 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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