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성스프링

스즈끼 사이드킥 빅풋스프링

by 스프링 맨 2024. 5. 8.
728x90
반응형

 

스즈끼 사이드킥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차주분께서는 사이드킥을 복원 및 튜닝을 하시고 있는 중이라고 하십니다

기존에 AT타이어 및 스프링 업패드로 차고를 상승시켜 놓으시긴 했지만

스프링의 강성으로 차고를 상승시키고자 방문하셨습니다

스즈끼 사이드킥 현재 전륜 차고 825mm입니다

스즈끼 사이드킥 현재 후륜 차고 835mm입니다

스즈끼 사이드킥 차량은 현재도 차고가 상승되어 있고 AT타이어가 장착이 되어있지만

조금 더 차량의 차고를 상승시킬 목적입니다

휠도 너무나도 잘어울리는 휠입니다 구하기 힘드셨을 텐데 차주분의 성향을

바로 느낄 수 있습니다

스즈끼 사이드킥 차량의 루프에는 텐트가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스즈끼 사이드킥 차량의 전륜 마운트 고정 볼트는 이렇게 숨어있습니다

저부분을 탈거하고 쇼바를 탈거해야 합니다

이쪽은 운전석쪽 쇼바마운트입니다 스프링과 쇼바가 일체형으로 조립이 되어있는

타입이 아니라 쇼바 스프링이 별개로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쇼바의 길이 연장과 차고를 상승시키기 위해 기존에 스페이서 같은 부품이

장착이 되어있었습니다

스즈끼 사이드킥 차량의 후륜 쪽은 쇼바의 길이 연장이 되어있지 않았습니다

차고가 상승하게되면 쇼바의 길이도 상하운동을 할 수 있도록 길어지거나

연장 브라켓을 장착해야 합니다

스즈끼 사이드킥 차량에 장착될 주문제작 빅풋스프링입니다 

스즈끼 사이드킥 차량의 리어스프링을 교환하면서 기존에 우레탄재질의

스프링 패드가 변형이 많이 되어서 차주분께서 구매해오신

알루미늄 스페이서로 교체 장착하려고 합니다

스즈끼 사이드킥 차량의 후륜 서스펜션 구조는 리지드엑슬 타입입니다

스프링과 구동축 위에 스프링 결합부위가  고 무패드 없이 접촉이 되기

때문에 부식에는 취약할 수 있겠습니다

스즈끼 사이드킥 차량의 순정 후륜 쇼바는 차고의 상승으로 길이가 짧아져서

장착 조차 할 수가 없었습니다 스즈끼 사이드킥 차량 전용 쇼바는 아닙니다

차고 상승으로 길이와 쇼바의 스트로크가 호환 될 만한 쇼바를 찾아서 

같이 장착을 해 놓은 상태입니다 

스즈끼 사이드킥 차량의 전륜 쇼바 스프링 위 스페이서도

우레탄재질 같은 제품이었는데

변형이 되어 이 부분도 차주분께서 구매해 오신

알루미늄 스페이서로 교체를 합니다

이렇게 정교하고 튼튼해 보이는 스페이서로 같이 교체를 하려고 합니다

스즈끼 사이드킥 차량의 순정스프링과 빅풋스프링 주문제작된 스프링입니다

스즈끼 사이드킥 차량의 순정 쇼바를 탈거하였고 스프링을 탈거해야 합니다

주문제작된 빅풋스프링을 장착할 때 이렇게 스프링 압축기로 스프링을

압축해서 장착을 해야 할 수가 있습니다

스즈끼 사이드킥 차량에 빅풋스프링을 장착하였습니다

이런 식으로 스프링을 장착하였습니다

스즈끼 사이드킥 차량의 로우암 형상과 움직이는 각도 때문에 스프링이 많이 휘어 있습니다

스즈끼 사이드킥 차량의 쇼바마운트 스페이서도 알루미늄부품으로 교체해 줬습니다

사진상으로 담지는 못했습니다만 기존에 빨간색 우렌탄 스페이서를 옮겨서

빅풋스프링과 장착을 하였는데 후륜 차고보다도 전륜차고가 너무 많이 상승하게 되어

쇼바 쪽도 스페이서가 장착되었는데도 불구하고 차고도 너무 높고 쇼바의 스트로크도

확보가 안되어서 스프링 스페이서를 탈거하고 최종적으로 빅풋스프링만 장착을

하였습니다

스즈끼 사이드킥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전륜 차고

825mm에서 865mm로 40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스즈끼 사이드킥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후륜 차고

835mm에서 920mm로85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안전 운전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