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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 EV3 신형 전기차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차량의 하부 배터리보호 걱정으로 차고를 상승시키기 위해
순정스프링 측정 하려고 방문해 주셨습니다
기아자동차 EV3 신형 전기차 차량 순정
프런트 차고 735mm입니다
기아자동차 EV3 신형 전기차 차량 순정
리어 차고 748mm입니다
오랜만에 신차 스프링 측정입니다
기아자동차 EV3 신형 전기차 차량의 순정
스프링을 탈거하기 위해 리프트 위에 차량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기차량들의 후드 안쪽은 이렇게 커버로 막혀있고
조그만 수납함이 존재합니다 프런트 쇼바를 탈거하기
위해서는 커버를 탈거 해야겠습니다
기아자동차 EV3 신형 전기차 차량의 후드 안쪽
플라스틱커버는 핀으로 고정이 되어있기 때문에
무리한 힘을 가하지 않고 잘 탈거를 해야 합니다
커버를 탈거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커버를 탈거하면 프런트 쇼바 마운트 고정 너트가
보입니다 마운트 너트를 탈거하여 프런트 쇼바를 탈거해야겠습니다
기아자동차 EV3 신형 전기차 차량의 프런트 쇼바스프링을 탈거하였습니다
순정스프링을 탈거하고 스프링 측정을 하였습니다
신차 측정은 이렇게 한번 방문하셔서 순정스프링 측정을 하고
원복 후 차량출고 1차 샘플 스프링이 생산되면 다시 차량 입고
장착 테스트 주행 후 수정할 부분이 있으면 수정해서 2차 스프링
장착하는 순서로 진행이 됩니다
EV3 스프링 측정 결과 기존에 제작해 놓은 스프링이 있었기
때문에 스프링 장착 테스트를 바로 해볼 수 있겠습니다
기아자동차 EV3 신형 전기차 차량의 프런트
스프링을 쇼바에 조립하였습니다 EV3차량도
3세대 플랫폼으로 바뀌면서 스프링 상부 시트의
각도가 있게 제작되었습니다
여느 유니바디 맥퍼슨 스트럿 차량들과 작업방식은
같습니다 빠르게 장착을 해 보았습니다
기아자동차 EV3 신형 전기차 차량의 리어
스프링도 탈거하였습니다
기아자동차 EV3 신형 전기차 차량의 리어 스프링을
빅풋스프링으로 장착하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EV3 신형 전기차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프런트 차고 735mm에서 748mm로
13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기아자동차 EV3 신형 전기차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리어 차고 748mm에서 770mm로
22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순정쇼바를 사용해야 되는 상황에서는 차량의 차고를
너무 많이 상승시키게 되면 쇼바의 스트로크 운동범위를
확보할 수 없기 때문에 차량의 차고는 상승되지만
승차감에서 많은 손해를 보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안전 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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