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성스프링

기아자동차 올뉴쏘렌토UM 보험출동차 빅풋스프링 장착

by 스프링 맨 2025. 3. 25.
728x90
반응형

 

기아자동차 올뉴쏘렌토 UM 보험 긴급출동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기아자동차 올뉴쏘렌토UM 보험 긴급출동 차량

순정스프링 프런트 차고 785mm입니다

기아자동차 올뉴쏘렌토UM 보험 긴급출동 차량

순정스프링 리어 차고 790mm입니다

기아자동차 올뉴쏘렌토UM 보험 긴급출동 차량의 현재

차고의 밸런스는 아주 정상입니다 그런데 리어 스프링을

교체해서 차고를 상승시키려는 이유는 현재 차량은 긴급

보험출동 업무를 보는 차량입니다 현재는 각종 장비와

차량용 배터리가 적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긴급 보험출동을

하는 차량은 차량용 배터리를 거의 20개 넘게 적재하고 주행을

한다고 합니다 그러면 리어 차고가 많이 낮아진 상태에서

주행을 해야 합니다 그러면 얼라이먼트가 틀어져 타이어의 편마모가

발생되고 범스프토퍼의 상시 개입으로 통통 거리는 불쾌한

승차감을 느끼면서 주행을 해야 하기 때문에 스프링의 레이트가

강한 빅풋스프링으로 교체하려고 합니다 

기아자동차 올뉴쏘렌토UM 보험 긴급출동 차량의

리어 서스펜션의 모습입니다 볼트와 너클 멤버의 

부식이 많이 발생 되긴 했습니다

기아자동차 올뉴쏘렌토UM 보험 긴급출동 차량의 스프링을

탈거하기 위해 스테빌라이저 링크를 먼저 탈거해야 합니다

스페어타이어가 장착되어 있는 차량은 정말 오랜만에 만난 거 같습니다

기아자동차 올뉴쏘렌토UM 보험 긴급출동 차량의

순정 리어 스프링을 탈거하고 빅풋스프링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리어 차고 상승이 아니고 특수한 경우입니다 고하중용

빅풋스프링을 적용 하기로 합니다

기아자동차 올뉴쏘렌토UM 보험 긴급출동 차량의

리어 좌우 스프링 모두 빅풋스프링으로 장착을 하였습니다

기아자동차 올뉴쏘렌토UM 보험 긴급출동 차량의 빅풋스프링

장착 작업은 마무리 되었습니다 현재는 차량에 적재물의 중량이

적재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리어 차고가 많이 높습니다

기아자동차 올뉴쏘렌토UM 보험 긴급출동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리어 차고 790mm에서 845mm로

55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현재 리어 차고가 높지만 적재물을 적재하면

810mm 정도 리어 차고가 될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안전 운전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