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쌍용 KGM모빌리티 렉스턴스포츠 칸 캠핑 캠퍼로
개조된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쌍용 KGM모빌리티 렉스턴스포츠 칸 캠핑 캠퍼로
개조된 차량 순정스프링 프런트 차고 790mm입니다
쌍용 KGM모빌리티 렉스턴스포츠 칸 캠핑 캠퍼로
개조된 차량 순정스프링 리어 차고 770mm입니다
쌍용 KGM모빌리티 렉스턴스포츠 칸 캠핑 캠퍼로
개조된 차량은 리어 적재공간을 캠핑 캠퍼로 개조가 되었기
때문에 무거운 하중이 추가되었습니다
리어차고가 많이 쳐진 상태로 운행하시다가 리어 스프링의
차고를 정상화하기 위해 빅풋스프링 장착을 결정하셨습니다
쌍용 KGM모빌리티 렉스턴스포츠 칸 캠핑 캠퍼로
개조된 차량의 리어 서스펜션 구조는 이렇게 5 링크 구조입니다
쌍용 KGM모빌리티 렉스턴스포츠 칸 캠핑 캠퍼로
개조된 차량의 리어 노란색 범프스토퍼의 여유도 없습니다
그 말은 차량의 차고가 많이 낮아졌다는 증거입니다
공차상태에서의 스토퍼 간격은 50~60mm 정도 여유가 있습니다
쇼바도 그만큼 눌려서 바운드 스트로크를 확보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쌍용 KGM모빌리티 렉스턴스포츠 칸 캠핑 캠퍼로
개조된 차량에 장착될 캠퍼 전용 빅풋스프링입니다
스프링의 선경(두께)이 상당합니다
쌍용 KGM모빌리티 렉스턴스포츠 칸 캠핑 캠퍼로
개조된 차량의 리어 스프링을 탈거하기 위해서
레트럴바와 쇼바의 하단 고정부를 탈거하였습니다
차량의 상승시켜 순정스프링을 탈거하고 있습니다
쌍용 KGM모빌리티 렉스턴스포츠 칸 캠핑 캠퍼로
개조된 차량의 좌측 리어 스프링도 동일하게 작업을 합니다
쌍용 KGM모빌리티 렉스턴스포츠 칸 캠핑 캠퍼로
개조된 차량에 장착될 빅풋스프링과 순정스프링의
비교사진입니다 스프링은 더 두꺼워지고 감긴 권수가
많아지고 스프링의 자유장(길이)의 차이는 많지 않습니다
캠퍼전용 빅풋스프링을 장착하려면 순정쇼바의 길이보다
길어진 애프터마켓용 쇼바가 장착되어 있으면 안 됩니다
쌍용 KGM모빌리티 렉스턴스포츠 칸 캠핑 캠퍼로
개조된 차량의 리어스프링을 빅풋스프링으로 장착하고 있습니다
리어 좌우 스프링을 빅풋스프링으로 장착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레트럴바를 장착합니다
순정차고에서 높이가 상승하는 게 아니라
조절식 레트럴바는 장착하지 않아도 됩니다
레트럴바는 리어 차축의 센터 정렬을 해주는 부품입니다
레트럴바를 장착했다고 승차감이 좋아진다거나 하지 않습니다
쌍용 KGM모빌리티 렉스턴스포츠 칸 캠핑 캠퍼로
개조된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리어 차고
770mm에서 840mm로 70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입고된 상태에서 70mm 차고가 많이 상승한 거 같지만
렉스턴차량의 캠퍼개조가 되지 않은 출고상태의 차고정도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안전 운전하세요
728x90
반응형
'강성스프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아자동차 K9 고급택시 빅풋스프링 장착 (0) | 2025.04.14 |
---|---|
쌍용 KG모빌리티 G4렉스턴 아레나 빅풋스프링 장착 (0) | 2025.04.14 |
포드 익스플로러 빅풋스프링 장착 (0) | 2025.04.09 |
기아자동차 K9 고급택시 빅풋스프링 장착 (0) | 2025.04.08 |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G80 LPG가스개조 빅풋스프링 장착 (0) | 2025.04.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