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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성스프링

쌍용 KGM 모빌리티 렉스턴스포츠 칸 캠퍼 빅풋스프링 장착

by 스프링 맨 2025. 4.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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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 KGM모빌리티 렉스턴스포츠 칸 캠핑 캠퍼로

개조된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쌍용 KGM모빌리티 렉스턴스포츠 칸 캠핑 캠퍼로

개조된 차량 순정스프링 프런트 차고 790mm입니다

쌍용 KGM모빌리티 렉스턴스포츠 칸 캠핑 캠퍼로

개조된 차량 순정스프링 리어 차고 770mm입니다

쌍용 KGM모빌리티 렉스턴스포츠 칸 캠핑 캠퍼로

개조된 차량은 리어 적재공간을 캠핑 캠퍼로 개조가 되었기

때문에 무거운 하중이 추가되었습니다

리어차고가 많이 쳐진 상태로 운행하시다가 리어 스프링의

차고를 정상화하기 위해 빅풋스프링 장착을 결정하셨습니다

쌍용 KGM모빌리티 렉스턴스포츠 칸 캠핑 캠퍼로

개조된 차량의 리어 서스펜션 구조는 이렇게 5 링크 구조입니다

쌍용 KGM모빌리티 렉스턴스포츠 칸 캠핑 캠퍼로

개조된 차량의 리어 노란색 범프스토퍼의 여유도 없습니다 

그 말은 차량의 차고가 많이 낮아졌다는 증거입니다

공차상태에서의 스토퍼 간격은 50~60mm 정도 여유가 있습니다

쇼바도 그만큼 눌려서 바운드 스트로크를 확보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쌍용 KGM모빌리티 렉스턴스포츠 칸 캠핑 캠퍼로

개조된 차량에 장착될 캠퍼 전용 빅풋스프링입니다

스프링의 선경(두께)이 상당합니다

쌍용 KGM모빌리티 렉스턴스포츠 칸 캠핑 캠퍼로

개조된 차량의 리어 스프링을 탈거하기 위해서

레트럴바와 쇼바의 하단 고정부를 탈거하였습니다

차량의 상승시켜 순정스프링을 탈거하고 있습니다

쌍용 KGM모빌리티 렉스턴스포츠 칸 캠핑 캠퍼로

개조된 차량의 좌측 리어 스프링도 동일하게 작업을 합니다

쌍용 KGM모빌리티 렉스턴스포츠 칸 캠핑 캠퍼로

개조된 차량에 장착될 빅풋스프링과 순정스프링의

비교사진입니다 스프링은 더 두꺼워지고 감긴 권수가

많아지고 스프링의 자유장(길이)의 차이는 많지 않습니다

캠퍼전용 빅풋스프링을 장착하려면 순정쇼바의 길이보다

길어진 애프터마켓용 쇼바가 장착되어 있으면 안 됩니다

쌍용 KGM모빌리티 렉스턴스포츠 칸 캠핑 캠퍼로

개조된 차량의 리어스프링을 빅풋스프링으로 장착하고 있습니다

리어 좌우 스프링을 빅풋스프링으로 장착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레트럴바를 장착합니다

순정차고에서 높이가 상승하는 게 아니라

조절식 레트럴바는 장착하지 않아도 됩니다

레트럴바는 리어 차축의 센터 정렬을 해주는 부품입니다

레트럴바를 장착했다고 승차감이 좋아진다거나 하지 않습니다

쌍용 KGM모빌리티 렉스턴스포츠 칸 캠핑 캠퍼로

개조된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리어 차고

770mm에서 840mm로 70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입고된 상태에서 70mm 차고가 많이 상승한 거 같지만

렉스턴차량의 캠퍼개조가 되지 않은 출고상태의 차고정도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안전 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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