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체형 서스펜션 세팅

현대자동차 더뉴팰리세이드 컨투어 서스펜션 리프트업 오버랜딩 스타일

by 스프링 맨 2023. 8. 24.
728x90
반응형

이제 프레임 바디가 아닌 유니바디 차량도 리프트업 할 수 있습니다^^

과격한 오프로드 주행을 하지는 못 하지만 약간의 임도 및 험로 캠핑 등 편안하게 주행 할 수 있도록

(세미오프로드) 현대 팰리세이드 전용 컨투어 오버랜딩 스타일 리프트업 전용 서스펜션을 소개합니다 

 

컨투어 오버랜딩 스타일 리프트업 쇼바+스프링 세트 제품은 기존의 일체형이라 부르는

서스펜션 제품과 형상은 비슷하지만 주행성능은 완전 다른 제품입니다

 

컨투어 제품에 적용되는 전륜 전용 스테빌라이저 링크 후륜 스테빌라이저 링크 연장킷

새롭게 개발한 스프링 전륜 쇼바 리프트업에 최적화된  LONG쇼바 카트리지, 전용브라켓 

후륜 미세 차고조절이 가능한 조절시트와 길이조절이 되지 않는 리프트업에

최적화된 LONG쇼바 

현대 더뉴팰리세이드 전면부 디자인이 과격하게 바뀌었습니다^^ 멋있어

현대 더뉴팰리세이드에 장착이 되어 있던 빅풋 강성스프링을 탈거합니다 

현대 더뉴팰리세이드에 장착될 컨투어 오버랜딩 스타일 쇼바 스프링 조립이 완료 되었습니다

현대 더뉴탤리세이드 컨투어 오버랜딩 스타일 쇼바스프링을 장착을 하고 끝난게 아닙니다

스프링 프리로드 값을 조정하고 브라켓 전장 길이조절로 원하는 차고로 맞춥니다

현대 더뉴팰리세이드 전륜 컨투어 오버랜딩 스타일 휠 트레블량이 많기에  험로 및 임도 주행에도 좋은

성능을 발휘합니다 

현대 더뉴팰리세이드 순정 스테빌라이저 링크를 장착하고 타이어가 지면에서 떨어졌을 시

스테빌라이저와 로우암 여유 치입니다 10mm정도 밖에 여유가 없습니다

현대 더뉴팰리세이드 컨투어 오버랜딩 스타일 전용 스테빌라이저 링크를 장착 하고 타이어가 지면에서

떨어졌을시 스테빌라이저와 로우암 여유치입니다 30mm로 여유가 많아졌습니다

 

전용 링크를 장착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현대 더뉴팰리세이드 컨투어 스타일 오버랜딩 제품의 후륜은 쇼바가 길이 고정이기 때문에 장착

세팅에서의 어려움은 없습니다 

현대 더뉴팰리세이드 컨투어 스타일 오버랜딩 제품을 장착 완료 했습니다 

스프링 조절시트로 원하는 차고를 만들면 됩니다

 

브레이크호스가 당겨지는 모습이네요  브레이크호스 연장이 필요해 보입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컨투어 오버랜딩 스타일 제품의 후륜 스테빌라이저 링크 연장킷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차고가 리프트업이 되기 때문에 링크도 연장이 되어야 스테빌라이저 부싱이 받는

스트레스를 덜어줄 수 있습니다

 

현대 더뉴 팰리세이드 컨투어 오버랜딩 스타일 서스펜션 장착이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순정 전륜 차고 805mm 에서 865mm로 60mm 상승하였습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순정 후륜 차고 840mm 에서 885mm로 45mm 상승하였습니다

현대 더뉴팰리세이드 컨투어 오버랜딩 스타일 서스펜션을 장착하여 어디든 달릴 준비가

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