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체형 서스펜션 세팅

기아자동차 EV6 컨투어 오버랜딩 서스펜션

by 스프링 맨 2023. 8. 29.
728x90
반응형

 

기아자동차 EV6 차량에 기존 빅풋 강성 업스프링만 장착이 되어 있던 차량입니다

EV6 컨투어 오버랜딩 서스펜션 제품을 장착하기 위해 전라도에서 방문해 주셨습니다

컨투어 오버랜딩 스타일 서스펜션은 MAX 2인치 차고 상승과 쇼바 스프링의 밸런스 조합으로

다양한 노면에서 주행이 가능 하도록 제작된 제품입니다

 

EV6 컨투어 오버랜딩 서스펜션의 메인컬러는 브라운(초콜릿) 색상과 스프링은 사막 모레 색상입니다

리어 쇼바는 경량화를 위해 FULL 알루미늄 바디입니다

전륜브라은 강성 확보를 해야 하기에 알루미늄이 아닌 조금 무게가 있지만 스틸재질입니다

기아자동차 EV6 순정쇼바에 빅풋 강성 스프링만 장착된 차고입니다

타이어는 한국타이어 AT2 265 60 18 장착되어있습니다

 

타이어 패턴이 과격하진 않지만 타이어 소음이 심하지 않고 전구간 주행하기에 정말 좋은 타이어입니다

기아자동차 EV6 빅풋 강성스프링 차고 전륜 815mm 

기아자동차 EV6 빅풋 강성스프링 차고 후륜 845mm

기아자동차 EV6 컨투어 오버랜딩 서스펜션 장착지 주의사항이 몇 가지 있습니다

쇼바마운트 베어링이 테이퍼(각도)가 있는 부품이어서 방향에 주의하여 장착해야 합니다

쇼바마운트 베어링 자리를 맞추지 않으면 위 사진 오른쪽처럼 더스트커버 방향이 삐뚤어집니다

기아자동차 EV6 컨투어 오버랜딩 서스펜션은 장착 시 스프링(프리로드) 압축할 양을 조절 후

마운트 조립을 해야 합니다

 

차량에 장착 후 스프링을 돌려서 스프링 프리로드(압축량) 조절을 하게 되면 방향이 틀어지기 때문입니다

위 사진은 EV6 컨투어 오버랜딩 서스펜션 전륜 뒤쪽 부분입니다 장착 시 타이어 쪽이 아닌 차체 쪽입니다

마운트와 마운트 베어링에 표시되어 있는 방향을 맞추고 스프링 상단 끝나는 부분을 일치하게

맞춰야 합니다

(스프링 방향이 정해져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EV6 컨투어 오버랜딩 서스펜션을 차량에 장착한 모습입니 

스프링 하단 끝나는 부분이 정면에서 봤을 때 4시 방향입니다

기아자동차 EV6 컨투어 오버랜딩 서스펜션 장착 후 전륜 타이어 휠 트레블입니다^^

임도나 험로를 어느 정도 주파 할 수 있는 트레블량 입니다^^

 

기아자동차 EV6 컨투어 오버랜딩 서스펜션의 후륜은 쇼바의 길이는 조절이 안되는 고정식에 1인치~2인치

커버할 수 있게 제작하였습니다 FULL 알루미늄 바디로 경량화시켰습니다 

리어 쇼바스프링 작업 시 자유장이 길어진 스프링 때문에 장착 작업 난이도가 상당히 상승하였습니다

기아자동차 EV6 컨투어 오버랜딩 서스펜션 전륜 차고 830mm

기아자동차 EV6 컨투어 오버랜딩 서스펜션 후륜 차고 840mm

기아자동차 EV6 컨투어 오버랜딩 서스펜션 장착 차고 전체 사진입니다 

최대한의 순정을 지향하신다 차주분이 셨습니다 휠은 올뉴카니발 18인치 휠입니다

차주분께서 산길도 주행해 보시고 여러 지형지물을 다니신다고 하시니 피드백 오면 후기

올리겠습니다

 

얼라이먼트는 필수!!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