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성스프링

쌍용 KG모빌리티 G4렉스턴 튜닝쇼바 교체

by 스프링 맨 2023. 10. 20.
728x90
반응형

쌍용 KG모빌리티 G4렉스턴 차량이 입고 되었습니다

몇 달 전에 전륜 후륜 빅풋 1인치 강성스프링 장착과 전륜 빅풋쇼바 장착을 하셨던 차주분 이십니다

전륜 빅풋쇼바와 빅풋스프링의 효과가 좋으셨다고 하시네요

후륜 순정쇼바가 너무 약한거 같아서 후륜 쇼바도 교체 하시러 방문 해주셨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G4렉스턴 차량에 장착하게 될 GRBS회사 제품인 멀티링크용 리어 쇼바입니다

쌍용 KG모빌리티 G4렉스턴 차량에 리어쇼바를 교체해 보겠습니다

이렇게 쇼바의 나사선과 너트가 외부 노출형인 경우는 부식에 취약하기 때문에 너트 탈거에

신경을 써주어야 합니다

쌍용 KG모빌리티 G4렉스턴 차량의 순정 리어쇼바를 탈거 하였습니다

장착 될 쇼바의 길이와 비교했을때 거의 동일 합니다 

차량의 차고 리프트업을 많이 상승 시키지 않았기 때문에 긴쇼바가 아닌 순정형 쇼바로 교체 합니다

 

쌍용 KG모빌리티 G4렉스턴 차량에 GRBS 쇼바를 장착 하였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조립을 하고 고착방지제를 도포 하여 주었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G4렉스턴 차량의 조수석 뒤쪽 쇼바 스프링 입니다

쇼바 나사선 너트 부분에 부식만 아니면 장착에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G4렉스턴 차량의 운전석 리어 쇼바 스프링 모습입니다

쇼바의 더스트커버와 범프스토퍼는 순정을 그대로 사용합니다

쌍용 KG모빌리티 G4렉스턴 차량에 장착되어 있는 사일룬 테라맥스 ATM 타이어 입니다

금액대비 가성비 타이어 노면 소음도 준수 하다고 차주분께서 말씀해 주셨습니다

사일룬 테라맥스 ATM 타이어로 어디든 주행이 가능 할 것 처럼 보입니다

쌍용 KG모빌리티 G4렉스턴 차량의 순정 쇼바 마운트 세트입니다

G4렉스턴과 렉스턴 스포츠 차량의 전륜 쇼바는 똑같이 사용 합니다 렉스턴 차량들의 고질병 중 하나가 전륜 쇼바 너트부분으로 물이 유입이 되어서 부식이 너무너무도 심하게 되어 너트를 풀수가 없을 정도입니다

빅풋스프링과 전륜 빅풋쇼바를 교체하셨을 당시도 순정쇼바의 손상을 시키지 않고서 탈거작업이 불가하여 순정쇼바를 폐기할 생각하고 탈거를 하고 빅풋쇼바로 장착을 했었습니다 

쇼바의 마운트 상태도 좋지가 못해서 다음번에 앞쇼바 마운트도 구매해 오시면

교환해 드리겠다고 약속을 차주분에게 했었습니다

차주분께서 잊지 않으시고 리어쇼바를 교체하러 오셔서 전륜 마운트신품으로 교체 작업을 합니다

쌍용 KG모빌리티 G4렉스턴 차량의 전륜 리프트 업으로 휠 타이어 탈착을 위해 차량을 상승시켰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G4렉스턴 차량의 빅풋쇼바와 빅풋스프링을 탈거 하였습니다

전에 장착 작업을 할 때 신품 마운트가 없어서 기존 마운트를 일단 장착을 해놓은 모습 입니다

쇼바의 나사선과 너트부분에 부식이 더 진행 될 까봐 제가 구리스를 떡칠을 해놨습니다

다행히 나사선 너트 부분에 부식은 없었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G4렉스턴 차량의 전륜 쇼바마운트를 신품으로 장착을 했습니다

부식을 조금이나마 예방하기 위해서 구리스를 발라 놨습니다

 

감사합니다 안전운전 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