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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체형 서스펜션 세팅

현대자동차 펠리세이드 컨투어 하이브리드 리프트업 서스펜션

by 스프링 맨 2023. 10.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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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투어 하이브리드 리프트업 서스펜션 제품은 오프로드전용 제품이 아닙니다

다양한 지형지물에서 좀 더 편안하게 주행 할 수 있게 제작된 제품입니다

유니바디의 구조에서는 차고를 올릴 수 있는 한계가 프레임바디 차량에 비해 적습니다

하체부품 전부가 특수하게 개조가 되면 모르겠지만 데일리로 주행하는 차량을 가지고 하드코어하게 차량 하체를 제작해서 주행하실 분은 안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현대자동차 펠리세이드 차량이 입고 되었습니다

2.2디젤 AWD 차량입니다

기존에 2인치 리프트업용 빅풋스프링을 순정쇼바에 장착하여 주행을 하시던 차주분 이십니다

빅풋스프링 교체로 어느정도 괜찮아서 만족하며 주행을 하셨다고 하십니다

펠리세이드 컨투어 하이브리드 리프트업 서스펜션 세트 제품이 출시한걸 알게 되시고 몇번에 유선 상담을 통해 주말에 저희 사무실을 방문하셔서 컨투어 하이브리드 리프트업 제품이 장착되어 있는 쏘렌토와

펠리세이드를 시승을 하시고  장착을 결정 하셔서 금일 방문해 주셨습니다

현대자동차 펠리세이드 빅풋스프링 전륜 차고 835mm

현대자동차 펠리세이드 빅풋스프링 장착 차고 860mm

현대자동차 펠리세이드 차량에 루프탑 텐트도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펠리세이드 차량과 여행도 많이 다니시는 차주분 이십니다

여러 지형지물을 운행하실텐데 펠리세이드 컨투어 하이브리드 리프트업 서스펜션으로 더 만족스러운

승차감을 얻으실거라 확신합니다 

펠리세이드 컨투어 하이브리드 리프트업 서스펜션 세트 제품 사진입니다

컨투어 하이브리드 리프트업 서스펜션 스테이지1 제품은 적당히 길어진 초콜릿 색상을 가지고 있는 쇼바(댐퍼) 사막모레를 연상케하는 모레색상의 전용스프링과 후륜 스테빌라이저 링크 연장 브라켓 전륜

스테빌라이저가 적용이 됩니다 더 추가 될 파츠들은 개발 예정입니다

현재 펠리세이드 차량에 적용되어있는 타이어는 한국타이어 AT2 265/50/20 입니다

트레이드는 660이고 과격하지 않은 디자인에 전천후 주행 가능하고 타이어 소음도 많이

발생되지 않는 좋은 타이어입니다

현대자동차 펠리세이드 차량이 현재 장착되어 있는 빅풋리프트업 스프링 입니다

전륜스프링이고 스티커 라벨이 거꾸로 붙어 있습니다..

스프링의 상하 내경의 차이가 크지 않기는 합니다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스프링이 거꾸로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펠리세이드 차량에 후륜 빅풋스프링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쇼바의 두께가 일반쇼바에 비해 많이 두껍습니다

트레일러패키지 옵션이 적용되어 있어서 셀프레벨라이저 쇼바가 장착이 되어 있는 것 입니다

현대자동차 펠리세이드 차량에 장착이 되어 있던 쇼바 스프링을 탈거하고 컨투어 하이브리드

리프트업 서스펜션 제품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펠리세이드 차량의 순정 리어 스테빌라이저 링크 입니다

컨투어 하이브리드 리프트업 서스펜션 전용 스테빌라이저 링크 연장 브라켓을 조립하려 합니다

나사선에 고착방지제를 도포하였습니다

컨투어 하이브리드 리프트업 서스펜션 전용 스테빌라이저 링크 연장 브라켓을 조립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 펠리세이드 차량에 리어 서스펜션 쇼바 스프링 장착을 완료했습니다

현대자동차 펠리세이드 차량의 전륜 스테빌라이저와 로우암 간격이 30mm정도 됩니다

전용 스테빌라이저 링크 교체로 간격을 유지시켜줄 겁니다

현대자동차 펠리세이드 순정 전륜 스테빌라이저링크 보다 30mm 가량 짧은

스테빌라이저 링크로 교체해 줍니다

컨투어 하이브리드 리프트업 서스펜션의 전륜 스프링의 프리로드량을 결정하고 쇼바의 전장조절을 하여 원하는 차고를 결정하면 됩니다

차고조절 및 스프링 프리로드량 감쇄력 등 주행도 해보면서 결정 되어야 할 부분이 스프링만

교체하는거보다 신경을 많이 써야 하기 때문에 작업시간도 많이 소요됩니다 그래야 완성도가 좋겠죠

펠리세이드 차량에 컨투어 하이브리드 리프트업 서스펜션 장착을 완료 했습니다

현대자동차 펠리세이드 차량의 서스펜션 부싱류들의 공차체결을 하고있습니다

공차체결은 부싱의 내구성과도 연관이 있지만 승차감에서도 연관이 있습니다

몇일간 주행을 해보고 얼라이먼트 교정을 해야 하지만 그 전에 최대한 공차체결을 할 수 있는

부분들을 볼트너트 유림 후 차량을 주행한 뒤 재조립을 하고 있습니다

누군지 몰라도 아주 열심히 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차주분께서 오전에 차를 입고 시키시고 점심식사 후 다시 오신다고 편하게 작업해 달라고 하셔서

조금 더 신경 쓸 수 있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컨투어 하이브리드 리프트업 서스펜션 장착과는 별개의 작업 입니다

차주분께서 전동 사이드 발판에서 소음이 발생한다고 점검을 요청하셨는데 저 부분 4군데 너트가 많이 풀려 있어서 조여주고 있습니다

페이스리프트 펠리세이드와 전 펠리세이드 투샷입니다

늠름 합니다

두대의 펠리세이드가 어디론가 당장이라도 떠나고 싶게 만드는 모습입니다

주행 테스트 및 감쇄력 조절을 하면서 사진을 찍어 봤습니다

현대자동차 펠리세이드 포스가 장난 아닙니다

바로 루프탑 텐트를 치고 싶어지네요

한국타이어 AT2와 컨투어 하이브리드 서스펜션의 스프링이 보이네요

컨투어 하이브리드 리프트업 서스펜션 장착 전륜 차고 835mm에서 863mm로

28mm 더 차고 상승 하였습니다

컨투어 하이브리드 리프트업 서스펜션 장착 후륜 차고 860mm에서 870mm로

10mm 더 차고 상승 하였습니다

차고를 많이 올린다고 좋은것은 아닙니다 모든게 밸런스 문제입니다

현재 차고에서 전륜은 차고조절을 40mm정도 높이거나 낮출 수 있는 여유가 있구요

후륜은 20mm정도 높이거나 낮출 수 있는 여유는 있습니다

현재 차고와 현재 세팅값이 컨투어 하이브리드 리프트업 서스펜션 제픔의 최적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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