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체형 서스펜션 세팅

기아자동차 모하비 무본 일체형서스펜션 브라켓 교환

by 스프링 맨 2023. 10. 16.
728x90
반응형

 

기아자동차 모하비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전륜 무본 일체형 쇼바스프링에 후륜 순정 에어스프링 무본 에어스프링 레벨라이저가

창착 되어 있는 차량입니다

4년정도 사용 하셨는데 전륜 쇼바 브라켓 부싱이 고장이나서 쇼바 브라켓 교체하러 방문하셨습니다

기아자동차 모하비 차량에 휠 브레이크도 교체가 되어있네요

루프박스도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차량의 전륜 차고가 후륜에비해 낮아보입니다 

브라켓을 교체하는 김에 차고를 조금 상승 시키겠습니다

기아자동차 모하비 차량 전륜 차고 775mm

기아자동차 모하비 차량 후륜 차고 825mm

기아자동차 모하비 차량에 장착하게 될 브라켓 부싱 입니다

차주분께서 하체 점검중 발견하셔서 교체를 결정 하셨습니다

새 브라켓이 기존 브라켓보다 15mm 길이가 길어요

기아자동차 모하비 차량의 무게가 무겁다보니 순정쇼바도 마찬가지이고 쇼바의 하단

부싱이 저렇게 터집니다

당장에 사용상에는 문제가 없지만 이 상태에서 더 쓰다보면 소음이 발생합니다

기아자동차 모하비 차량에 새 브라켓을 조립하고 차고를 얼마나 상승시킬지 결정하여

조절하여 장착을 합니다

기아자동차 모하비 차량에 4년이라는 시간동안 장착이 되어있었는데 무본쇼바 제품의 상태가

너무나도 좋아보입니다

차주분께서 세차하실 때  하부세차를 같이 하신다고 하시네요

맥퍼슨스트럿 구조의 서스펜션에서는 쇼바에서 차고조절을 하게되면 1:1로 차고가 변합니다

10mm 조정을 하면 실제 차고에서 10mm가 상승되거나 하강 됩니다

그러나 멀티링크와 더블위시본 구조의 서스펜션에서는 링크 암의 레버비가 있어서 

실제 쇼바에서 10mm조정하면 실제차고에서는 15mm나 20mm정도 변화합니다

기아자동차 모하비 차량 무본쇼바 브라켓을 교체하면서 차고조절을 하였습니다

브라켓에서 15mm길어졌고 쇼바의 전장조절을 10mm 길게 하여서 장착했습니다

그럼 25mm의 차고 상승이 되야하는데 775mm에서 825mm로 레버비로 인해 조정한 것 보다 2배

상승하여 50mm 차고상승하였습니다

 

기아자동차 모하비 차량 후륜 차고는 825mm 그대로입니다

기아자동차 모하비 차량의 전륜 후륜 차고 편차가 더욱 좋아졌습니다

모하비 차량은 차고를 상승시켜야 승차감이 좋아지는 차량 입니다

적절한 스프링과 적절한 쇼바가 동반되어야 하지만요

안전운전하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