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체형 서스펜션 세팅

현대자동차 펠리세이드 승차감 컨투어 서스펜션

by 스프링 맨 2023. 11. 23.
728x90
반응형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 디젤 AWD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 디젤 AWD 차량 순정 전륜 차고 790mm입니다

현대자동차 펠리세이드 디젤 AWD 차량 순정 후륜 차고 770mm입니다

현대자동차 펠리세이드 차량의 차고가 전륜에 비해 후륜 차고가 낮아졌습니다

캠핑 장비들 때문에 후륜 차고가 낮아진 거였습니다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 차량에는 트레일러견인 장치도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원래 빅풋스프링 후륜업 장착을 하시러 방문하셨습니다만 저희 펠리세이드를 주행해 보시고 

빅풋 컨투어 하이브리드 서스펜션으로 장착하시기로 변경하셨습니다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 차량의 후륜 쇼바 스프링 먼저 탈거합니다

스테빌라이저 링크의 너트를 탈거하려는데 충격이 있었나 봅니다 

링크의 나사선 끝부분 육각이 망가졌습니다

탈거도 해야 하지만 링크 연장킷을 조립해야 하는데 어떡하죠?

손상된 부분을 그라인더로 살짝 가공을 해서 탈거를 했습니다 

팰리세이드 차량의 후륜 쇼바스프링을 탈거하겠습니다

작업 중 확인해 보니 후륜 브레이크 디스크와 패드의 교체시기가 되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교체하시길 차주분께 고지해 드렸습니다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 차량에 장착될 컨투어 서스펜션입니다

오프로드용 서스펜션으로 제작된 제품이 아닌 데일리 주행 및 약간의 험로 및 비포장길

자갈길 등 편안하게 주행을 하기 위해서 제작된 서스펜션 세트입니다

후륜 스테빌라이저 링크에 컨투어 연장킷을 장착하였습니다

팰리세이드 후륜 순정 스프링 쇼바와 컨투어 쇼바의 비교입니다

컨투어 후륜 쇼바의 바디는 스틸재질이 아닌 알루미늄재질로 경량화 하였고

쇼바 길이 고정 방식으로 제작하였습니다

후륜 컨투어 쇼바와 스프링을 장착을 했습니다

스프링 차고조절 시트까지 포함하게 되면 스프링의 자유장(길이)이 많이 길어졌기 때문에

장착하는데 난이도가 매우 상승하였습니다

스프링의 압축하는 작업에 있어서는 항상 안전을 확인하고 또 해야 합니다

차고조절이 가능한 서스펜션은 사람들마다 원하는 세팅값이 다르기 때문에 처음장착시

최소 2~3번 정도 재세팅을 염두하고 작업을 해야 하기 때문에 작업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전륜 순정 쇼바와 컨투어 서스펜션의 비교입니다

컨투어 쇼바 브래킷 부분도 알루미늄 재질로 제작하여 경량화를 하고 싶었지만

강도와 내구성 변형 등 이유로 스틸재질에 분체도장을 하였습니다 

스프링의 프리로드 값을 정해서 스프링 압축값을 먼저 맞추고 쇼바의 전장조절로 원하는 차고를 맞춥니다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 디젤 AWD 차량에 컨투어 서스펜션 장착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 디젤 AWD 차량 컨투어 서스펜션 장착 전륜 차고

790mm에서 835mm로 45mm 차고 상승 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 펠리세이드 디젤 AWD 차량 컨투어 서스펜션 장착 후륜 차고

770mm에서 845mm로 75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후륜차고는 하중이 많이 실려있는 상태 기준으로 측정한 것이기 때문에 

중량이 실려있지 않았으면 50mm 정도 차고가 상승한 것입니다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 디젤 AWD 차량 컨투어 서스펜션 작업 전 후 사진입니다

전과 후 사진을 나란히 놓고 보니 비교가 잘 되네요

여기에서 조금 아쉬운 것 이 하나 있지요

바로 타이어입니다 차주분과 대화를 통해 한국타이어 AT2 타이어를 장착하시기로 하셨습니다

타이어 장착부터 얼라이먼트까지 한 번에 하면 좋은데 아직 장비를 구비하지 못하여서 

어쩔 수 없이 타이어는 다른 곳에서 장착하셔야 하겠습니다

타이어 장착 후 한 번 더 방문해 달라고 요청을 드렸습니다

차고의 재세팅 여부도 확인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작업시간 동안 기다리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안전 운전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