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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 더뉴레이 차량입니다
전륜쇼바스프링을 리프트업용으로 장착을 하기 위해 나열해 놨습니다
후륜 쇼바는 순정 단통식 쇼바에서 무본커스텀제품 복통식 알루미늄 바디의 리프트업용으로
길어진 쇼바를 적용하고 스프링은 GRAB 스프링을 조합해서 차고의 상승과 승차감향상을
이루고 주행을 했었습니다
더뉴레이의 전륜은 레이EV 순정쇼바에 GRAB스프링을 적용하고 주행을 했었고요
스프링 만으로 차고를 상승시키느라 쇼바의 탑아웃 증상을 조금이나마 저렴한 비용으로
상쇄시키기 위해 부족했던 쇼바의 스트로크는 쇼바로드 나사선 부위의 연장으로
탑아웃 현상은 해결했습니다
쇼바로드의 길이 연장제 가공품입니다
쇼바로드 연장제를 이렇게 순정쇼바에 조립을 하면 쇼바의 스트로크여유가 확보됩니다
왼쪽쇼바가 순정쇼바에 업스프링만 장착이 된 거고요
오른쪽쇼바는 쇼바로드 연장제를 조립 후 스프링 장착을 한 것입니다
전체적인 쇼바의 길이가 길어졌습니다만 문제가 생겼습니다
쇼바의 길이가 길어지니 조수석 쪽 쇼바를 너클에 체결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쇼바에 스프링이 조립되어 있는 상태에서 스프링을 압축해서 차량에 장착을 해야
했습니다 타이어가 지면에서 떨어지게 차량을 리프트로 올리면 조수석 등속조인트가
서브프레임 멤버에 닿았습니다.
쇼바스프링을 리프트업용으로 제작하는 방법밖에는 없었습니다
한동안 현재 상태로 주행을 했습니다
기아자동차 더뉴레이 순정 15인치 휠타이어 장착 차고입니다
순정타이어 사이즈가 얇아서 승차감에 있어서 마이너스였습니다
기아자동차 더뉴레이의 순정휠타이어에 빅풋스프링만 장착하여 차고를 상승시킨 높이입니다
기아자동차 더뉴레이의 빅풋스프링과 난강 머드스타라는 AT타이어에 좀 더 넓은 사제휠을
장착한 높이사진입니다
무본 무브온에서 일체형 서스펜션을 리프트업용으로 제작하여 1차 실 장착 테스트를 진행 중입니다
테스트는 단통식 쇼바에 차고를 상승시켜야 하니 스프링도 한 단계 레이트가 높은 걸 적용했습니다
경차라 가벼운 차체에 전고가 높고 리어서스펜션은 토션빔이고 제품개발에 있어서 최고
악조건인 차량입니다 단통식 쇼바에 레이트가 높은 스프링을 적용하는 게 맞을지 승차감이
너무 딱딱 해지는 건 아닐지 장착을 하면서도 계속 생각을 했습니다
조수석 등속조인트가 서브프레임 멤버에 닿지 않도록 쇼바의 전장조절을 하고 차고는
스프링으로 상승시키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스프링 조절시트를 락킹을 하고 있습니다
장착을 마치고 테스트주행을 하였습니다 너무 딱딱하지는 않을 거라는 생각은 괜한
생각이었습니다 더뉴레이의 움직임이 다른 차를 운전하는 거 같았습니다
20단 감쇠력 중 -18단 초기감쇠력을 약하게 하고 주행을 했을 시는 그냥 순정쇼바스프링이
달려있는 거처럼 부드럽고 물렁물렁한 승차감을 보여줬습니다
테스트주행을 하면서 감쇠력을 계속 조이면서 운행을 해보았습니다
최종 쇼바의 감쇠력은 20단 중 -5단으로 조정하고 현재 운행하고 있습니다
레이에서 느낄 수 없었던 코너에서의 스포츠 드라이빙을 해도 전혀 무섭거나 불안하지가
않았습니다 사람마다 원하는 승차감이 다르기 때문에 정답이라고 말할 수는 없으나
방지턱 및 코너에서의 조정 안정성이 저에게 적합하다고 생각이 드는 날입니다
현재 기아 더뉴레이의 15인치 사제휠과 난강 머드스타 175 65 15 AT타이어
전륜쇼바스프링 무본일체형 리프트업용 후륜쇼바 무본 복통식 알루미늄바디 쇼바
리어스프링은 GRAB스프링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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