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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체형 서스펜션 세팅

기아자동차 MQ4 쏘렌토 컨투어 오버랜딩 스타일 서스펜션

by 스프링 맨 2024. 9.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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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 MQ4쏘렌토 하이브리드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기아자동차 MQ4쏘렌토 하이브리드 차량 순정

프런트 차고 780mm입니다

기아자동차 MQ4쏘렌토 하이브리드 차량 순정

리어 차고 775mm입니다

입고된 기아자동차 MQ4쏘렌토 하이브리드 차량은 루프박스도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캠핑 및 여행을 즐기시는 차주분이십니다

차량에 이렇게 캠핑 장비들을 적재하고 운행을 하십니다

기아자동차 MQ4쏘렌토 하이브리드 차량의 리어

견인장치도 장착이 되어있는 차량입니다

카라반 견인도 하는 차량입니다

MQ4쏘렌토 차량은 1.6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요즘은 많은 분들이 하이브리드 차량을 많이 선호하시는 거

같습니다 현재 차량은 리어 쪽에 하중이 몰리게 되어 빅풋스프링으로

교체하여 차고 및 스프링 레이트는 보강해도 되지만 차주분께서

전체적으로 차량의 차고를 상승시키고 싶다 하셔서 아직은 생소하지만

2인치 이상 차고를 상승시키는 데는 컨투어 오버랜딩 스타일 서스펜션을

장착하시기로 결정하셨습니다

기아자동차 MQ4쏘렌토 하이브리드 차량에 장착될 컨투어

오버랜딩 스타일 서스펜션 세트입니다

높아진 차고에서의 편안한 승차감을 구현하기 위해 제작된 제품입니다

스프링으로 차고를 상승시키면서 부족하던 쇼바의 길이도

높아진 차고에 맞게 제작되었습니다

차량의 차고조절도 가능한 제품입니다  

기아자동차 MQ4쏘렌토 하이브리드 차량의 순정

리어 쇼바스프링의 모습입니다

새로운 컨투어 오버랜딩 스타일 서스펜션을 장착하기 위해

순정 부품들의 탈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MQ4쏘렌토 하이브리드 차량에서 탈거된 순정

쇼바와 스프링입니다 컨투어 제품과 차이가 있습니다

쇼바의 길이와 스프링의 감긴 권수 자유장입니다

현재 리어쇼바의 바디는 조금이라도 경량화를 시키기 위해

알루미늄소재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기아자동차 MQ4쏘렌토 하이브리드 차량의 조수석 리어

컨투어 오버랜딩 제품으로 장착을 하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MQ4쏘렌토 하이브리드 차량의 운전석 리어

컨투어 오버랜딩 제품으로 장착을 하고 있습니다

컨투어 오버랜딩 서스펜션의 스프링의 자유장이 길어졌고

차고조절을 할 수 있는 시트가 추가되었기 때문에 위 사진처럼

로우암의 각도가 많이 벌어진 상태에서 조립을 해야 합니다

조금 더 주의하여 장착해야 합니다

컨투어 오버랜딩 서스펜션의 리어 스프링 차고조절

시트입니다 30mm 정도 차고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기아자동차 MQ4쏘렌토 하이브리드 차량의 리어

스테빌라이저 부싱 고정부입니다

높아진 차고로 인해 스테빌라이저의 운동의 각도가 바뀌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운동범위를 확보하기 위해 스페이서 장착을 하기위해

탈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테빌라이저 부싱 스페이서를 장착하고 볼트를 조립하고 있습니다

스테빌라이저 링크에도 스페이서를 적용하여 장착을 합니다

기아자동차 MQ4쏘렌토 하이브리드 차량에 장착된 제품의

가조립상태입니다 리어 차고가 많이 상승한 모습입니다

리어에 이어 프런트까지 가조립을 한 뒤 차량을 움직여보고

차주분이 원하시는 차고에 맞게 재세팅을 합니다

기아자동차 MQ4쏘렌토 하이브리드 차량의 프런트 쇼바스프링

탈거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프런트 쇼바를 탈거하여 스프링 탈거기에 고정을 하였습니다

위사진을 보면 현대 기아 3세대 플랫폼 차량들은 스프링 

상단 베어링 시트의 각도가 있습니다

그래서 컨투어 제품을 장착하기 위해서는 순정베어링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플렛으로 된 마운트 베어링으로 교체가 됩니다

 

위사진에서의 돌기 부분은 순정마운트와 베어링의 방향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정비 조립 시 방향이 바꿔서 조립되는걸

방지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입니다 

저희는 플렛 베어링을 사용하기 위해 칼로 컷팅을 합니다

컨투어 오버랜딩 서스펜션 제품의 프런트 스프링은 

상단부가 플렛하게 가공되어 있기 때문에 전용 베어링과

같이 장착된 모습입니다

프리로드라고 하는 스프링의 압축량을 조절합니다

스프링의 압축량이 많아지게 세팅을 하면 스프링의

레이트가 높아지는 효과입니다

압축장 조절이 완료되었다면 그다음 이 부분이 차량의

차고를 담당하는 전장조절을 합니다

프런트 쇼바스프링도 가조립상태로 조립을 하고 있습니다

차주분 마다 원하는 차고가 다르기 때문에 차량을 움직여보고

바로 차고를 조정하기 때문입니다

최종적으로 차량의 차고와 감쇠력 세팅을 마쳤습니다

프런트 쇼바스프링은 이런 모습입니다

리어 서스펜션도 이런 모습입니다

당연히 관련된 부싱들의 공차체결을 하였습니다

기아자동차 MQ4쏘렌토 하이브리드 차량

컨투어 오버랜딩 서스펜션 장착 차고

780mm에서 845mm로  65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기아자동차 MQ4쏘렌토 하이브리드 차량

컨투어 오버랜딩 서스펜션 장착 차고

775mm에서 855mm로  80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차주분께서는 18인치에 AT타이어로 교체를 하신다고

말씀하시네요 그러면 더욱 오버랜딩 스타일로 변신하게 될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안전 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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